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홍루이젠 샌드위치~ 대만 국민 샌드위치를 맛보다! 가성비 갑


홍루이젠 샌드위치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요즘 한창 sns에서 핫한 홍루이젠 샌드위치를 드뎌 먹어봤어요! 홍대점에 있다는 얘기를 듣고 언제 한 번 먹으러 가야지 했었는데 nolgo님이 집 근처에도 생겼다며 사다줬지 뭐에요~ㅎㅎ  


늦게 가면 품절도 많다는데 가장 인기 많은 햄치즈 샌드위치와 햄 샌드위치를 사왔네요. 



홍루이젠 샌드위치 대만 국민 샌드위치


홍루이젠 샌드위치는 대만 국민 샌드위치라고 해요. 

무려 70년 이상 된 전통있는 브랜드랍니다. 70년 이상이라니 정말 대단하지요? 맛이 더욱 궁금해집니다.





홍루이젠 가격은 

치즈 샌드위치 1700원 / 햄 샌드위치 1800원 / 햄치즈 샌드위치 1900원

재료도 좋은 재료를 쓴다는데 가격도 저렴해요. 부담없는 아주 착한 가격입니다. 


국내에 입점한 지 얼마안 된 걸로 아는데 요즘 여기저기 지점이 많이 생기고 있나 봅니다. 울동네에도 하나만 생겨랏!ㅋㅋ



홍루이젠 샌드위치 대만 국민 샌드위치 1


보기에는 별거 없어 보이는데~~?ㅎㅎ 



홍루이젠 햄 샌드위치 대만샌드위치


먼저 햄 샌드위치부터 먹어보기로 해요. 

크기는 상당히 작은 편이에요. 식빵이 4장이긴 하지만 밀도 있는 빵이 아니라서 가볍고 작아요.  



홍루이젠 햄 샌드위치 대만샌드위치 1홍루이젠 햄 샌드위치 대만샌드위치 2


유통기한은 딱 하루! 

여름에는 하루 이내, 겨울에는 2일 이내에 먹으라네요. 아무래도 바로 먹는게 가장 좋겠죠? 


햄 샌드위치는 71g에 총 215 칼로리에요. 칼로리가 뭐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만 지방함량이 꽤나 높은 듯 해요. 



홍루이젠 햄 샌드위치 대만샌드위치 3


햄 샌드위치는 "식빵 - 계란지단 - 식빵 - 프레스햄 - 식빵 - 계란지단 - 식빵"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홍루이젠 샌드위치가 사이드의 계란 지단은 똑같이 들어가고 가운데만 치즈/ 햄/ 햄치즈 이렇게 세가지로 나눠지나 봅니다. 


빵 사이사이마다 달콤한 연유와 버터크림소스가 발라져 있어요. 상당히 달달하고 빵이 엄청 부들부들 촉촉합니다. 



홍루이젠 햄치즈 샌드위치 홍루이젠 햄치즈 샌드위치 1


햄 치즈 샌드위치 역시 유통기한은 하루!

이건 칼로리가 291kcal로 치즈 한 장 더 들어갔을 뿐인데 칼로리가 확 높아지네요. 역시 맛있는 건 칼로리가... ㅋㅋ 



홍루이젠 햄치즈 샌드위치 2


가운데 햄과 치즈가 함께 들어있어요.


치즈가 들어가서 햄 샌드위치보다 더 맛있긴 합니다. 햄 샌드위치는 단맛이 훨씬 크게 느껴졌는데 햄 치즈 샌드위치는 단짠 샌드위치에 가까워요.  



홍루이젠 햄치즈 샌드위치 3


연유가 이렇게 샌드위치의 맛을 살릴 줄이야~!!

한마디로 표현하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인데 연유가 가장 큰 맛의 비법인 것 같아요. 





홍루이젠 샌드위치는 하나만 먹기에는 좀 부족한 것 같아서 식사대용보다는 간식 혹은 아침에 간단히 먹기 좋아요. 처음에 먹을 땐 엄청 맛있지만 그렇다고 두개 먹기에는 좀 물리는 감이 있습니다. 너무 달아서일까요~ㅎㅎ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처음 먹어보는 맛의 샌드위치였어요. 


이거 간단해서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다음에 한 번 도전해봐야겠네요. 그런데 만드는 것보다 어째 사먹는게 더 저렴하겠어요ㅋㅋ 가성비 갑! 샌드위치^^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