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진 정보

[야구 예매] 티몬에서 할인쿠폰받아 야구장 입장권 싸게 예매하자.


이제 야구장 예매도 소셜 커머스를 이용하자.



 < 프로야구 좋아 하십니까? >



 지금까지 나는 야구장 갈때 입장권 예매를 인터파크티켓링크에서만 했었다.


 하지만 요새는 기존의 예매사이트 말고도 소셜커머스 에서도 야구장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게되었다. 그 소셜 커머스는 바로 티몬이다.


 한 두 경기만 단발적으로 예매할 수 있는것이 아니고, 3월 개막전 부터 9월 까지 전 경기를 예매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제대로 하는가보다 싶었다.


테이블석이나 블루, 레드석등 좌석지정도 마음대로 할 수 있으니 기존 예매사이트를 대체할 수 있겠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거기다 소셜업체 자체 쿠폰이나 마일리지를 이용하면 꽤 저렴하게 야구관람을 즐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입장권 예매를 해보았다.



오늘은 소셜커머스 티몬 에서 야구장 입장권 싸게 예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티몬 홈페이지에서 가져옴>



티켓몬스터 www.tmon.co.kr 홈페이지에서 컬처.스포츠 카테고리 맨 아래

 '프로야구'를 클릭하면 예매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다.





여기서 잠깐! 예매하기전 브라우저를 확인하란다.

티몬 야구입장권 예매를 하기위해선 익스플로러8 을 이용해야한다.

나는 보통 구글 크롬을 이용하기에 그냥 크롬으로 예매를 진행해봤더니 화면이 깨지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 사태가 일어났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한다해도 구버전 6이나 최신 버전인 11을 쓴다면 또 원활히 진행이 되지않는다. 

참고로 모바일에서도 예매는 불가능하니 꼭 pc에서 익스플로러8을 이용하자. -_-;

처음부터 이거 상당히 귀찮게하네...






귀찮게 익스플로러를 8버전에 맞게 다운그레이드, 혹은 업그레이드 하는 수고를 마쳤다면 

이번엔 좋은 소식이 있으니 구겼던 얼굴을 펴자.


티몬에서 매일매일 야구전용 5천원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배포하고 있다!


나의경우 저녁늦은시간에 눌렀는데도 다운받을수 있었다.

아마 경쟁률은 그다지 크지 않은것 같으니 꼭 결제전 할인 쿠폰을 다운받자.


쿠폰은 다운받은후 당일 자정까지 기간이 있고 몇가지 제한 사항이 있으니 주의 사항을 꼭 읽어보자.

참, 1만원이상시 적용이니까 한장 구매할 사람들은 주의하시길!

lg, 두산, 기아, 삼성, 한화 구단의 티켓만 할인되는것도 확인하시라!



이제 예매를 본격적으로 해보자



<두산베어스 홈페이지에서 가져옴>


내가 응원하는 팀은 대전 한화이글스다.

한화이글스의 연고지가 대전인 관계로 직접 경기를 보러 자주 내려가지 못하기에 수도권으로 올라와 경기를 할때면 가능한 한 경기라도 직관하려고 애쓰는 편이다. 요번 5월23-25일 주말 경기가 마침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기에 기쁜맘으로 잠실구장 예매를 했다.


먼저 예매하고싶은 자리를 확인하자.




<두산 베어스 홈페이지에서 가져옴>



그리고 티켓 가격도 확인해보자.


티몬에서는 소셜커머스이기 때문에 티켓값을 좀 할인해주지 않을까 했지만 비교결과 동일한 가격에 팔고있었다. 큼지막한 글씨로 티켓값 7000원이라고 적혀있는것은 제일 저렴한 외야 자유석 주중가격이므로 낚이지 말자.



<티몬 홈페이지에서 가져옴. 이하 모든사진 티몬 캡쳐함>



자 이제 정말 본격적으로 좌석 예매를 시작 하자.

인터넷 익스플로러8 버전으로 접속하면 깨지지않는 화면에서 원활히 예매가 가능하다.


먼저 좌석과 등급을 선택한다. 나는 원정팀이기에 3루쪽 네이비 지정석을 선택했다.

작년까지 네이비석은 옐로우석이라고 불렸는데 갑자기 네이비석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가격도 저렴하고 차분히 경기를 집중해서 보기에 좋은자리라 예전부터 애용하던 좌석이다.

나름 명당자리로 꼽는 좌석이 있어서 예매를 하려고 보니 이런, 벌써 다 나갔구나.







구역을 선택한후 좌석을 마음대로 고를수 있다.

좌석선택시 좌석지정을 선택하지 않으면 임의로 자동배정되므로 참고하자.





구역과 좌석을 지정한후 결제 정보를 확인하자.

여기서 중요한것은 아까 초반에 할인받은 5000원 할인 쿠폰을 꼭 적용해야한다는것.






쿠폰을 요렇게 적용하면






네이비석 두자리 각각 만원씩 해서 20000원+ 두장 수수료1000원, 여기에 5000원 할인쿠폰을 적용하여 총 결제금액은 16000원이 나왔다.

나는 마일리지가 없었기에 적용해보진 못했지만 마일리지로 계산하면 더 할인이 될듯하다.


일반 예매보다 5천원이나 저렴하게 입장권을 예매했으니 아싸 좋구나!





예매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예매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 예매후 문자로 입장권 예매번호가 날라오므로 현장에서 발권후 입장하면 되겠다. 이제 남은것은 맛있는 치킨, 시원한 맥주와 함께 신나게 야구를 보며 스트레스풀고 맘껏 응원하는것! ㅎㅎ




오늘은 티몬을 통해 저렴하게 야구 입장권을 구매해보았다. 

자체 할인쿠폰과 개인적인 마일리지가 있어야만 진정한 티켓값 절감의 효과가 있겠지만, 마땅한 다른 할인 수단이 없다면 티몬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하다.


마침 티몬에서 5000원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있으니까 꼭 한번쯤은 할인받아 야구장갈때 활용하자. 


더많은 이용자들이 티몬으로 야구장 예매를 하기위해 익스플로러8 로만 예매할 수 있는 현 방식을 좀 개선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하루빨리 개선이 이루어지길 바라면서 이만 나는 야구장갈 준비를 해야겠다~


오늘은 우리팀이 이기겠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