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다음 애드핏] 예상적립금과 확정적립금 비교해보니 ..


AdFit 적립금 조회를 해보다.



·애드핏을 블로그에 설치하여 운영한지 이제 4주째가 되어간다.

생각보다 괜찮은 애드핏의 전면형 광고 수익은 나름 만족스럽지만, 오르락 내리락 요동치는 fill-rate는 여전히 불만족스럽다. 1월 중순부터는 fill-rate가 차차 나아질거라더니 정상화 되려면 아직 한참 먼것같다. 뭐 힘없는 '을'은 잠자코 기다리는 수밖에.


·애드핏 적립금 조회페이지를 살펴보다가 지급요청은 매달 21일 부터 말일까지 요청할 수 있으고 취소는 말일까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됐다.

오늘부터 지급요청을 할 수 있다기에 나도 한번 조회를 해보았다.


애드핏을 시작한지 아직 한달도 되지 않아서 이번달에 지급요청할 수 있는 금액은 없겠지만, 지난달인 12월에 적립한 예상 적립금이 조정을 거쳐 얼마에 확정되었을지가 궁금했다.


참고로 애드핏은 수익금이 5만원이 되면 지급요청을 할 수 있다.




다음_애드핏_수익



애드핏 홈페이지에서 적립금을 조회해보니 20일 날짜에 전환된 금액이 파란색으로 적혀있었다.

이 금액은 지난달인 12월의 예상적립금이 정산되서 확정된 금액이다.


과연 얼마나 수익금이 깎였을까 지난달 들어왔던 수익과 비교를 해보니, 오잉!

십원 한장 빠짐없이 예상 적립금과 확정 적립금이 똑같았다.

애드센스를 운영해본 경험에 의하면 보통 무효클릭등으로 확정 수익은 예상 수익과 몇달러씩 차이가 나곤 했었다.


전면형 광고는 모바일 화면 전체를 덮어버리는 형태로 노출 되기때문에 방문자들이 실수로 클릭을 해서 무효클릭이 꽤 많을거라 생각했었는데 참 의외다. 


애드핏, 맘에 드는데?



다음_애드핏_수익



·확정적립금 지급요청 페이지를 보니 지난달 확정된 적립금이 아직 5만원이 안되어 현재는 지급요청을 할 수 없는 상태다. 아마 이번달엔 5만원을 넘겨 다음달 21일에 지급요청을 할 수 있을것같은데, 그러면 12월 적립금과 합쳐서 3월에 수익금을 받을 수 있겠다. 수익금을 익월이 아닌 익익월에 받을 수 있는건 좀 별론것같다



다음_애드핏



아직 블로그로 큰 수익을 낼수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다달이 용돈정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수익원이 생긴것같아 기분이 좋다. fill-rate만 얼른 정상화 됐으면 좋겠다.



2015/01/15 -  [다음 AdFit] 수익은 기대이상, 낮은 fill-rate 는 좀 아쉽다.

2015/01/08 - 오늘 나의 블로그엔 누가 다녀갔을까?

2014/12/31 - [구글 애드센스] 11월 애드센스 수익. 그리고 애드핏을 설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