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은단] 금연 결심하신 아버지를 위한 선물! 은단의 효과와 부작용, 은단 파는곳을 알아봅시다~


은단 어디서 파나요?



새해를 맞이하여 금연을 결심하신 분들 많으시죠?


우리 아빠도 올해 드디어 금연을 시작하셨답니다. 

(박수 짝짝짝!)

건강도 건강이지만 담배값이 너무 많이 올라서 더는 못버티시겠다나요? ㅎㅎ


그래서 담배 끊을 결심하신 우리 아부지를 위해 제가 작은 선물을 하나 준비해봤습니다.


바로 '금연'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금연 보조제   <은단> 입니다.

은단이라는거 아저씨나 어른들을 위한거지 

제가 그런걸 살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한번 사보게 되네요. ㅎㅎ


은단을 어디서 사야하는걸까 잠깐 생각해보다가 

아무래도 '약'에 가깝다고 생각이 들어 동네 약국에 가보니 다행히 있네요.



은단_효과_부작용_고려은단



젊은 여자가 은단을 사려니 뭐 잘못한것도 아닌데 괜히 부끄럽더라구요.

아부지 줄거라고 하고 냉큼 사왔어요 ㅋㅋ


은단_효과_부작용_고려은단_가격



약국 아주머니가 주신 은단은 고려은단 입니다.

잘은 몰라도 은단하면 괜히 고려 은단이 생각나요. 왜그럴까요? 

은단 가격은 3000원 이었습니다. 



은단_효과_부작용_고려은단



상자안에 은박으로 한번 더 포장이 되있네요.

포장을 벗겨내니 은색 플라스틱 통이 쏙 나옵니다.

너무 궁금해서 아빠 드리기 전에 제가 먼저 까봤어요 ㅋㅋ



은단_효과_부작용_고려은단


은단_효과_부작용_고려은단



저 중간에 검은색 플라스틱을 아래로 잡아당기면 작은 구멍이 나와서 몇알씩 빼먹을 수 있어요. 은단을 몇알 꺼내 봤는데 정말 어렸을때 이후로 은단이란거 처음 보는거 같아요.


상자에 pure silver 99.99% 라고 써있었는데, 진짜 반짝반짝한 은색 구슬들이네요!

이게 다 순은이면 얼마나 좋겠나먄, 실상은 겉에만 살짝 입혀진거네요 ~ ㅎㅎㅎㅎ



은단_효과_부작용_고려은단



검은 플라스틱 뚜껑을 열면 이렇게 가득 들어있는 은단들을 볼 수 있어요.

알싸한 한약냄새가 진동을 하네요~




은단, 너의 정체가 궁금하다.


은단이 금연하는 사람들한테 인기있는 제품인건 알겠는데, 도대체 은단의 정체는 뭘까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고려은단 홈페이지를 들어가봤죠.



효능 및 효과 : 구중청량, 구취제거

용법 및 용량: 먹는법은 보통 1회 6~10환을 1일 수회 복용한다고 쓰여있네요.

먹을때 주의사항으로는 씹어서 복용시 치아손상을 입을 수 있다합니다.


은단 성분: (순도)99.99% 순은, 감초가루, 건강가루, 

육계가루, 아선약가루, 정향가루, 감초엑스, 목향가루, 회향가루




은단_효과_부작용_고려은단_성분

▲ 고려은단 생약성분.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어요



이 작은 구슬하나에 이렇게나 많은 한약재들이 들어가는군요~


설명서와 홈페이지를 뒤져봤는데 은단의 효과로는 구중청량과 구취제거로만 나오네요.

여기저기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은단이 금연에 결정적 도움을 준다는 근거는 없는것같아요.


다만 은단에 들어있는 순은과 각종 한약재들이 몸안의 불순물 제거 라든지 

진해거담, 해독, 기보충등의 역할을 하는데 효과가 있다는군요.


약으로 이걸 먹는건 아니니 제가 보기에도 입안을 상쾌하게 만드는게 은단의 주 효과같아요.

담배 생각이 날때마다 요걸로 입안을 상쾌하게 만들어주어 유혹을 떨치는 건가봐요~




설명서에도 복용 용량을 하루 수차례라고 애매하게 적어놓고 

씹어먹을때 치아손상을 주의하라고만 하는걸 보아도 특별한 부작용은 없어보입니다.

그래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겠죠? ㅎ


한 알 살짝 입에 넣어보니 맵고 알싸한 맛이 입안을 확 휘감네요.


"으 맵다~"


근데 이거 은근히 맛이 중독성 있네요 ㅋㅋ

많이 먹으면 아저씨 냄새 날테니까 쪼끔만 먹어야겠어요 ^^


아버지의 성공적인 금연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