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눈밑떨림 증상,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이 음식 섭취하세요!


마그네슘 섭취하세요!


요즘 이상하게도 눈밑떨림 증상이 며칠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가끔 눈썹이 파르르 떨리거나 눈밑이 살짝 떨리는 현상이 일시적으로 있을 수 있지만 저는 며칠동안 연속적으로 그러더라구요. 상대방 눈에 보일 정도로 그러니 은근 신경이 쓰여요.

눈밑 광대 윗부분이 실룩실룩.... ㅠㅠ


다행스러운건 이런 눈떨림이나 눈밑떨림 증상은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서 흔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 몸속에 마그네슘과 칼슘이 부족해도 이런 눈주변떨림 증상이 나타난다고해요.


특히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된다니 눈밑떨림 증상이 있을 때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마그네슘은 시중에 영양제도 많지만 음식으로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흡수가 잘 된다고 하네요.



눈밑떨림_마그네슘



그럼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1. 견과류

→ 호박씨, 아몬드, 땅콩, 호두.

저도 견과류 매일 조금씩 먹으려고 
아몬드랑 땅콩 한 봉지씩 사들고 왔어요.ㅎㅎ



2. 잡곡류


→ 보리, 콩, 현미. 


곡류는 도정하면 마그네슘이 빠져나간다고 하니 

밥 지을때 흰쌀보다는 도정 안된 현미를 이용하면 좋겠지요.




3. 해조류


→ 파래, 다시마, 미역, 돌김.


다시마, 미역같은 해조류에도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하니 

평소에 많이 먹어둬야겠습니다.





4. 녹색채소


→ 상추, 깻잎, 브로콜리, 시금치.


녹색채소는 언제, 어떻게 먹어도 우리 몸에 참 좋은것같아요 ㅎㅎ




우리 몸에서 뭔가 부족하면 이렇게 신호를 주나 봅니다.



저는 아몬드랑 땅콩을 매일 챙겨먹고 신경을 썼더니 

며칠째 계속되었던 눈밑떨림 증상이 조금 나아진것 같아요.

아직 며칠 더 두고 봐야겠지만 말입니다.ㅎㅎ


당분간은 식습관에 좀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눈밑떨림 증상이 있으신분들, 다들 마그네슘 챙기시기 바랍니다.

^^



2015/03/02 - [은단] 금연 결심하신 아버지를 위한 선물! 은단의 효과와 부작용, 은단 파는곳을 알아봅시다~

2015/03/01 - 코스트코 렌틸콩 - 몸에 좋은 렌틸콩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2015/03/02 - 리큅 식품건조기LEQUIP LD-918B를 이용해 집에서 과일칩 직접 만들어 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