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블로그로 수익내기] 새로운 광고모델 리더스타임을 시작하다. CPT 광고


네이버 블로그에도 적용할 수 있는 광고플랫폼 - 리더스 타임


다음 카카오의 광고 플랫폼 애드핏이 더이상 전면형광고를 지원하지 않게되어 블로그에서 애드핏 광고를 내릴수 밖에 없었습니다. 애드센스이외에 추가적으로 쏠쏠한 블로그 수익이 생겼다고 좋아했었는데 그것도 얼마 못가고 말았네요.  ㅠㅠ


애드핏 광고를 내리고나니 블로그 수익이 평소 수익의 절반 정도 밖에 안되는군요. 첨부터 그랬으면 괜찮을텐데 있다 없으니까 비어있는 통장 한켠이 참 허전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와 함께 공동으로 블로그에 달만한 괜찮은 광고 플랫폼이 어디 없을까 한번 찾아봤습니다.


평소에 블로그 운영팁과 노하우들을 배우던 블로거 커뮤니티인 블로거머니에 가보니 역시 고수들은 한가지 광고만 이용하지 않고 여러가지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많은 이용자들이 <리더스타임>이라는 광고 프로그램을 추천해주더군요.



리더스타임_cpt_블로그_돈벌기


☞ 리더스타임 바로가기



< LEADERS TIME ? >

리더스 타임은 애드센스처럼 광고를 클릭했을때 수익이 발생하는 CPC(cost per click)나 광고 클릭후 특정 액션을 취해야 수익이 발생하는 CPA(cost per action) 광고와는 조금 다른 성격의 광고 플랫폼입니다. 바로 CPT(click per time)라는 방식을 취하는데요, 이는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후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체류하는 시간을 계산하여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리더스타임_cpt_블로그_돈벌기



광고 배너를 클릭하게되면 링크를 따라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고, 그 사이트에 오랫동안 머물수록 수익이 점차적으로 올라가는거죠. 

아래는 리더스타임 홈페이지에 설명되어있는 CPT광고 체류시간별 발생수익 예시입니다. 단가가 0.8$인 애드센스 광고는 한번 클릭하면 0.8$ 수익이 발생하고 끝이지만, 리더스타임은 광고 클릭후 체류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단가가 올라가니 훨씬 다이나믹한 광고 방식인것같습니다. 



리더스타임_cpt_광고_수익_예시



한번의 광고 클릭으로 잘하면 2,000에서 3,0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할 수도 있다니, 이거 괜찮은것 같은데요? 게다가 이 리더스타임광고는 티스토리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를 비롯한 거의 모든 매체에 광고를 달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달수 없었던 네이버 블로거들에겐 반가운 이야기죠.


상당히 괜찮은 광고 플랫폼인것같다고 생각되어 저도 리더스타임에 가입하고 광고를 몇개 달아보았습니다. 


현재 '야무지게 놀고먹자' 블로그의 최상단과 본문 중간부분, 본문 최하단 댓글창 윗부분에 리더스타임 광고 배너들을 군데군데 삽입하여 운영중입니다.


운영한지는 이제 열흘쯤 된것같은데 은근히 수익이 발생하네요.


아래 사진은 제가 운영중인 리더스타임의 일별 수익보고서 입니다. 



리더스타임_cpt_광고_수익_실적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서 생각보다 많은 돈이 들어오진 않지만 애드센스 이외에 수익이 추가로 발생하는 셈이니 나쁘지 않네요. 현재 블로그 내에서 수익이 많이 나오는 위치에는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하고, 나머지 위치에 리더스타임 광고를 배치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실적을 따져봐서 더 적절한 위치를 찾아봐야겠습니다.


운영중인 블로그에 애드센스 이외에 추가로 광고를 달고 싶으시거나, 애드센스를 달수없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중이라면 리더스타임 CPT는 꽤 괜찮은 대안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새로운 CPT 광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리더스타임 홈페이지를 한번 방문해보세요. ^^


☞ 리더스타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