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촉촉한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 초간단 브런치로 딱~!


촉촉한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의 얼렁뚱땅 요리는 식빵을 이용한 간단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입니다.

요리 못하는 사람도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메뉴이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바로 그 토스트에요!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브런치 요리 1



식빵 속까지 부드럽고 촉촉~!! 

우유와 함께 먹으면 브런치로 딱 좋아요.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브런치 요리 2



< 재료 준비 >


식빵, 계란, 우유, 설탕, 소금




별다른 재료 없이 식빵, 계란, 우유만 있으면 10분 만에 완성할 수 있어요.

그런 한 번 시작해 볼까요~~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브런치 요리 3



먼저, 계란과 우유를 잘 섞어줍니다. 

계란 우유 비율1:1 정도!


우유를 많이 넣을수록 더 부드러운 토스트가 됩니다.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브런치 요리 4



소금으로 간을 살짝 해줍니다. 

여기에 설탕을 넣어줘도 되는데 저는 다 완성하고 그 위에다 설탕을 뿌려줬어요.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브런치 요리 5



계란물에 식빵을 골고루 잘 적셔 줍니다.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브런치 요리 6



약한 불에 노릇하게 구워주면 끝!

이때 버터로 구워주면 풍미가 더 up~ 됩니다.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브런치 요리 8



완성된 프렌치 토스트에요.

위에 설탕을 솔솔 뿌려줬습니다.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브런치 요리 7



학교 앞에서 팔던 분식집 토스트 생각이 나네요.ㅋㅋ

호떡처럼 두꺼운 종이에 끼워서 호호 불어가면서 먹었었는데 말이죠!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브런치 요리 9



간만에 먹으니 정말 맛있어요.





냉동실에 넣어 둔 먹다 남은 식빵 이용했는데 우유를 넣어서 빵 속까지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식빵 몇 조각을 금새 다 먹어치웠네요! 프렌치 토스트에 과일 몇조각 곁들이면 브런치로도 손색없을 것 같아요. 저는 우유랑 함께 먹었지만 말이죠~ㅎㅎ


오늘도 맛있는 주말 브런치였습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