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대추 생강차 만들기. 생강청으로 겨울철 감기 걱정 뚝!


대추 생강차 만들기. 생강청으로 겨울철 감기 걱정 뚝!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는 eatgirl 입니다.


올 겨울은 유난히 추울거라고 하는데 다들 건강 관리 잘 하고 계시나요? 저는 초반에 가벼운 코감기를 앓고 나서 아직 끄떡 없는데 주변에는 다들 감기환자들이에요. 온 집안 식구들이 다 감기에 걸려 고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감기 때문에 고생하는 가족들을 위해 대추생강차를 만들어 봤어요.^^



대추 생강차 만들기 대추생강청



수제 대추 생강청 만들기


감기 초반에 마시면 특히 효과적인 건강차! 얼마 전에 저도 코감기 걸렸을 때 대추차로 금방 이겨낸 적이 있었죠~ㅎㅎ오늘은 좀 더 업그레이드 버전인 대추 생강청을 만들었어요. 이렇게 만들어 두면 두고두고 마실 수 있어서 정말 편해요. 





재료 준비


대추, 생강, 설탕(or 꿀), 유리병


대추 생강청은 만들기도 간단합니다. 그럼 한 번 시작해 볼까요~



대추 생강차 만들기 대추생강청 1



먼저, 생강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대추 생강차 만들기 대추생강청 2



대추도 깨끗이 씻어 가운데 씨를 발라내고 채썰어 줍니다.



대추 생강차 만들기 대추생강청 3



생강도 채썰어 넣고~



대추 생강차 만들기 대추생강청 4



설탕을 넣어 잘 버무려 줍니다. 


설탕과 대추 생강 비율은 1:1 정도~!

이 때 설탕 대신 꿀을 넣어도 좋아요. 


전 설탕을 넣어서 버무려 주고 통에 담을 때 꿀을 같이 넣어줬어요.



대추 생강차 만들기 대추생강청 5



집에 귤 한 상자가 있길래 귤도 껍질째 깨끗이 씻어 넣어줬어요.

새콤달콤 더 맛있겠죠?ㅎㅎ



대추 생강차 만들기 대추생강청 7



이제 열탕 처리한 유리병에 담아주면 대추 생강청 완성입니다.

 상온에서 며칠 숙성시켜 주면 대추와 생강의 맛이 더 진하게 우러납니다. 



대추 생강차 만들기 대추생강청 6



달달한 대추 생강차~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대추 생강차 만들기 대추생강청 8



귤까지 넣어 대추향, 생강향에 귤 향까지 은은하게 올라옵니다. 



대추 생강차 만들기 대추생강청 9



두고 두고 먹으려고 넉넉히 만들었는데 벌써 반이상 먹었어요.ㅋㅋ 

그래도 가족들의 기침소리가 점점 줄어드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대추와 생강은 감기에도 좋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체온을 1도 올리면 면역력이 몇 배나 강해진다고 하죠? 요즘 독감 환자가 늘고 있다고 하는데 건강차로 면역력 떨어지지 않게 건강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위해서 대추 생강차 추천합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