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종로 맛집 - '원조안동찜닭' 매콤 짭쪼름한 찜닭 한마리 14,000원!


종로맛집 - 원조안동찜닭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종로 거리를 거닐다가 우연히 발견한 맛집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찜닭 전문점인데 정말 맛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앞으로 친구들과 자주 찾게 될거 같아요ㅎㅎ



원조안동찜닭 종로맛집 인사동맛집 1



원조 안동찜닭 





종로 낙원동에 위치하고 있어 인사동에서도 가깝고 종로 3가역 1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있어요. 

자세한 주소는 지도 참고 하세요.^^



원조안동찜닭 종로맛집 인사동맛집 2



가게 앞에 가격이 큼지막하게 써있어서 좋습니다.ㅋㅋ





원조 안동찜닭은 한마리에 14,000원 밖에 안해요. 엄청 저렴하죠? 

양은 두세명이 먹기에 적당합니다.

저는 남자친구와 둘이 먹었는데 엄청 배불렀어요. 



원조안동찜닭 종로맛집 인사동맛집 3



이 집의 메뉴는 안동찜닭 딱 한가지에요. 메뉴판도 별도로 없답니다. 단일 메뉴라서 더욱 믿음이 갑니다.


자리에 앉으니 한마리 준비해드릴까요? 하고 물어보시길래 얼른 네~ 하고 대답했어요. 식당가면 항상 메뉴판 들고 뭐 먹을지 한참 고민하는데 그럴 필요가 없어서 편하긴 하네요.ㅋㅋ 



원조안동찜닭 종로맛집 인사동맛집 4



워낙 저렴하게 판매하다보니 남는게 별로 없는가 봅니다.

현금결제~ 얼마든지요ㅎㅎ



원조안동찜닭 종로맛집 인사동맛집 5



매장 한쪽에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어요.

별다른 건 없고 콩나물국, 김치, 치킨 이렇게 세가지 반찬이 있어요. 


근데 찜닭 먹는데 집중하다보니 반찬에는 손이 안가더라고요.



원조안동찜닭 종로맛집 인사동맛집 6



드디어 나온 안동찜닭!


쟁반같이 큰 접시에 나와요. 양이 엄청 많습니다. 



원조안동찜닭 종로맛집 인사동맛집 7



떡도 몇개 보이고 감자, 당근, 양배추 등등이 들어있어요. 


가장 맘에 든 것은 바로 당면! 찜닭 먹을때 당면이 또 별미잖아요. 이 집은 당면을 정말 많이 넣어줍니다. 찜닭 다 먹을 때까지 당면이 접시 바닥에서 계속 나와요. 



원조안동찜닭 종로맛집 인사동맛집 8



매콤하면서도 짭쪼름해서 술안주로도 아주 그만입니다.

소스가 제 입맛에는 좀 짜길래 공기밥 하나 추가해서 밥에 쓱쓱 비벼 먹었어요. 





요즘 치킨 한마리를 시켜도 둘이 먹기에 살짝 부족함이 느껴질 때가 있는데 안동찜닭은 정말 푸짐합니다. 종로 자주 가는데 생각지도 못한 곳을 발견해서 기분이 좋네요. 이곳은 조만간 친구들과 또 한번 찾게 될거 같아요.ㅎㅎ

종로 맛집! 저렴하고 맛있는 곳 찾는다면 '원조안동찜닭' 추천합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