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의정부 금오동 맛집] 만두예찬! 담백하고 속이 알찬 만두전골~


의정부 만두예찬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의정부에 사는 친구가 추천해 준 의정부맛집 "만두 예찬" 에서 맛있는 만두 전골을 먹고 왔어요. 담백한 국물과 속이 알찬 만두가 정말 제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ㅎㅎ



의정부 금오동 맛집 만두예찬 만두전골 1



만두에 야채, 고기까지~ 

정말 푸짐하게 잘 나오죠? 





비가 와서 날씨가 좀 쌀쌀했는데 뜨끈한 국물을 먹으니 속이 아주 따뜻해지네요.^^



의정부 금오동 맛집 만두예찬 만두전골 2



의정부 만두예찬은 금오동 홈플러스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동네 주민이 추천한 집이라 믿을만 합니다.ㅋㅋ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만두 전골이에요. 담백한 만두전골얼큰한 육개장 만두전골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가격은 2인분에 19,000원으로 딱 적당한 가격인 듯 해요. 


이외에도 만둣국, 군만두, 찐만두, 칼국수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의정부 금오동 맛집 만두예찬 만두전골 3



얼큰한 육개장 만두전골이 맛있어 보이긴 했는데 저는 매운 걸 잘 못 먹어서 담백한 해물육수 만두전골을 주문해봤어요.



의정부 금오동 맛집 만두예찬 만두전골 4



만두전골 맛있게 먹는 법도 적혀 있길래 참고해서 먹었어요. 

육수에 만두를 먼저 넣고 만두가 익으면 나머지 재료를 넣어 먹는가 봅니다. 

생만두라니 더욱 기대가 되네요.



의정부 금오동 맛집 만두예찬 만두전골 5



반찬은 배추김치와 열무김치!


배추김치가 좀 매운 걸 보니 담백한 전골로 주문하길 잘했다 싶네요. 

잘 익은 열무김치도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의정부 금오동 맛집 만두예찬 만두전골 6



이 집은 처음부터 만두전골이 냄비에 한가득 담겨서 나오는게 아니고 직접 만들어 먹는 형식이에요. 샤브샤브처럼 재료들이 따로 나오고 순서대로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우선 만두부터 익혀줍니다. 2인분 시켰는데 고기만두 4개 김치만두 4개, 총 8개나 나오네요.



의정부 금오동 맛집 만두예찬 만두전골 7



야채와 고기, 버섯 등도 아쉽지 않게 넉넉히 나와요. 



의정부 금오동 맛집 만두예찬 만두전골 8



만두가 떠오르면 나머지 재료들을 넣어 먹으면 됩니다. 





처음 먹을 땐 간이 약간 심심하다 느껴지는데 먹을수록 육수의 맛이 우러나와 더욱 맛있어집니다. 국물이 상당히 담백하면서 청양고추의 칼칼한 맛도 납니다. 

국물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만두가 정말 맛있었어요. 저는 평소에 고기만두를 더 좋아하는데 만두예찬은 김치만두가 진짜 맛있네요. 담백한 국물과도 잘 어우러집니다. 


샤브샤브처럼 만두 다 먹으면 남은 육수에 칼국수 사리를 넣어 먹을 수 있어요. 칼국수까지 정신없이 먹고 났더니 배가 너무 블러서 볶음밥은 못 먹고 왔네요.ㅋㅋ  

만두예찬이라는 이름만큼이나 맛있었던 만두전골집! 다음에 또 방문해야겠습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