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광장시장 맛집] 순희네 빈대떡. 맛있는 녹두 빈대떡과 고기완자!


광장시장 맛집 - 순희네 빈대떡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입니다.


오늘은 먹거리, 구경거리들이 많은 종로 광장시장에 다녀왔어요. 주말이라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말 그대로 시장통이 따로 없었지만 맛있는 빈대떡도 먹고 이것저것 구경도 하고 오랜만의 시장 나들이라 소소한 재미가 있었어요~^^


광장시장


토요일 오후의 광장시장 분위기



시장 입구에서부터 수많은 인파로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였답니다. 

입구에 꽈배기, 호떡, 수수부꾸미 집들이 있었는데 그 줄이 시장 밖에까지 쭉 이어져 있었어요. 호떡 하나 먹고 싶었지만 줄도 길고 사람들에 밀려 걷다보니 어느새 시장 안이에요.ㅋㅋ



광장시장 맛집 순희네 빈대떡


광장시장의 수많은 먹거리들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집은 단연 순희네 빈대떡!!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워낙 유명한 광장시장 대표 맛집이에요. 그래서 대기줄도 가장 길어요;; 




전 광장시장하면 마약김밥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요즘 광장시장 대세 먹거리는 빈대떡과 육회라고 해요. 육회는 별로 안 좋아하니 빈대떡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순희네 빈대떡에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어떻게 해야 하나 시장을 좀 돌아보고 있었는데 오잉? 순희네가 한 군데가 아니었어요. 제가 본 순희네만도 무려 3군데ㅋㅋ 시장 한가운데서 고개만 돌리면 여기저기 순희네가 보이니 그 중에서 사람 적은 곳을 골라 가면 됩니다.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1


자리 나길 기다리면서 빈대떡 부치는 거 구경 중~


아주머니 손이 막 슉슉~ 빈대떡 부치는 내공이 장난 아니에요!! 전 옆에 쌓아둔 빈대떡을 데워주는 줄 알았는데 미리 부쳐놓고 한김 식혀 놓은 빈대떡은 포장용이고 먹고 가는 손님들은 반죽을 바로 부쳐서 주시더라고요. 그러니 맛있을 수 밖에요~ㅎㅎ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고기완자


녹두 빈대떡과 고기완자에요.

빈대떡 가격은 4,000원 고기완자는 2,000원


가격도 완전 저렴하고 둘이서 먹기에 딱 적당한 양! 양파 절임이랑 같이 먹으니 느끼하지도 않아요.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고기완자


기름에 지글지글 부쳐서 겉이 아주 바삭합니다. 위에 좀 크기가 작은게 고기완자, 아래가 빈대떡이에요.

처음에는 빈대떡만 먹을까 하다가 고기완자도 주문해봤는데 올~ 고기완자 진짜 맛있네요! 녹두빈대떡이 좀 단백한 맛이라면 고기완자는 고기가 들어가서 그런지 확실히 맛이 더 풍부합니다.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4


가게 뒤에는 이렇게 녹두가 맷돌에 쉴새 없이 갈리고 있어요. 그 많은 반죽을 다 즉석에서 바로바로 하시더라고요. 맷돌로 갈아서 숙주 잔뜩 넣고 반죽을 하던데 아주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광장시장 먹거리 추천, 순희네 빈대떡! 녹두빈대떡에 고기완자는 꼭 먹어봐야 해요~ㅎㅎ

전 맛있어서 다 먹고 집에서 먹으려고 몇 장 포장도 해왔어요. 근데 집에서 데워 먹으니 역시 시장에서 먹었던 그 바삭한 느낌은 좀 덜하네요. 반죽만 따로 판매도 하니까 다음에는 아예 반죽으로 사와서 해먹어볼까봐요~ㅋㅋ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