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인사동 맛집] 사동면옥. 냉면 맛은 글쎄요;;


인사동 맛집 - 사동면옥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입니다.


인사동 데이트 다녀온 날~ 인사동은 언제 가도 분위기가 참 좋아요. 이날은 휴일이라 사람들이 엄청 많았는데 길거리 음악 공연도 보고 마술쇼도 보고 볼거리가 많아서 재밌었어요!^^


인사동 맛집 사동면옥


저녁으로는 사동면옥에서 냉면 한그릇씩 먹고 왔어요. 날씨도 덥고 시원한 냉면 생각이 나서 검색해봤더니 인사동 근처에 인사면옥이랑 사동면옥이 뜨더라고요. 둘 중 평이 더 좋은 사동면옥으로 선택! 



인사동에는 골목 골목 은근 맛집들이 참 많아요.



인사동 맛집 사동면옥 1


사동면옥은 인사동 쌈지길 근처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요. 건물은 오래된 한옥 같은 느낌이고 1, 2층으로 되어있는데 가게가 꽤 큰 편이에요. 


입구에서는 먹음직스럽게 만두를 빚고 계시네요.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사동면옥은 냉면보다 저 만두로 더 유명한가 봐요~ㅎㅎ



 

주소 : 서울 종로구 관훈동 29-21



사동면옥 메뉴 가격


메뉴판을 보니 메뉴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웬만한 한식 메뉴는 다 있는 듯 해요ㅋㅋ 이름이 사동면옥이라 냉면 전문점인 줄 알았는데 한식전문점이라는 말이 더 어울릴 듯 합니다. 가격은 크게 비싸지 않은 편이에요. 



사동면옥 메뉴 가격 1


저는 물냉면, 회냉면 하나씩 주문해봤어요. 

냉면 가격은 모두 7천원!



인사동 사동면옥 냉면


반찬은 김치 하나.

냉면에 사실 별 반찬은 필요가 없지요~ 



인사동 사동면옥 냉면 1


물냉면.

올해 들어서 처음 맛보는 냉면이에요!


뭔가 빠진 느낌이다 싶었는데 얼음이 없네요. 보통은 얼음 동동 물냉인데 말이죠~ㅋㅋ 

사동면옥 물냉은 아주 깔끔한 스타일입니다. 깊은 맛이 느껴지진 않고 별 특색없이 무난한 맛?? 심심한 맛 좋아한다면 입맛에 맞을 수도 있겠지만 전 사실 별로 맛있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인사동 사동면옥 냉면 2


회냉면

비빔냉면에 명태회 몇 점이 큼직하게 올려져 나옵니다.


회는 생각보다 두툼하고 크게 나와 기대가 컸으나 양념이 별로였어요. 감칠맛도 없고 이 맛도 저 맛도 아닌 맛이에요. 비빔 냉면 마저도 심심한 느낌입니다.

테이블에 비치된 비빔밥용 고추장인 듯 보이는 소스를 뿌려 먹으니 그나마 먹을만 합니다. 



인사동 사동면옥 냉면 3


생긴 건 맛있게 생겼는데 올 첫 냉면은 실패로군요!



제 입맛에는 너무 별로였어서 후기들을 찾아보니 맛있다는 평들이 있던데 역시 사람 입맛은 다들 다른가 봅니다. 냉면 먹기 전에 따뜻하게 한 잔 나오는 온육수가 제일 맛있었어요.ㅋㅋ  


사동면옥은 냉면이 아니라도 식사 메뉴가 다양해서 여럿이 함께 가기 좋을 것 같아요. 냉면은 별로였지만 전 다음에 만두 전골 먹으러 한 번 더 들러볼까 합니다. 



인사동 사동면옥 만두 

나오면서 내내 눈길을 잡아끌던 저 만두들~

주먹만 한 크기의 왕만두야, 너넨 다음에 꼭 먹어줄게!ㅎㅎ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