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종로 맛집] 아리랑 옛고을. 한우육회비빔밥 & 함흥냉면, 가성비 좋은 식사 메뉴 추천!


종로 맛집 - 아리랑 옛고을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좋고 메뉴 다양한 종로 맛집을 하나 소개하려고 해요. 종로에는 식당들이 정말 많은데 또 막상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될 때가 많더라고요. 옛고을은 고기 먹으러 가기도 좋고 간단한 식사를 하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에요!



종로 맛집 옛고을



가게도 깔끔하고 음식들도 괜찮게 나옵니다.^^





식당이 넓고 룸도 있어서 여럿이 가도 충분히 좋을 만한 곳이에요.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부담없는 먹을 수 있어요.



종로3가 맛집 옛고을



위치는 종로 3가 1번 출구에서 나와 직진하다가 육의전 빌딩 앞에서 좌측 길로 들어선 후, 할리스커피가 있는 골목을 찾으면 맞은편에 옛고을이 있어요. 종로 3가역에서 한 5분 거리정도 됩니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5길 38 한성빌딩 1층



옛고을 가격 메뉴



메뉴는 식사메뉴고기메뉴가 있어요. 


생고기 전문점이라서 돼지갈비, 한우, 육회 등등 고기 메뉴가 다양해요. 식사 메뉴는 한우차돌청된장, 한우국밥, 불고기, 갈비탕 등등이 있습니다.


저녁시간이었는데 날이 더워서인지 고기 구워먹는 사람들보다 식사메뉴 주문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있네요. 저도 간단히 먹고 싶어서 한우육회비빔밥과 함흥냉면을 주문해봤어요.



종로 맛집 옛고을 1



기본반찬인 배추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비빔 양념장. 

근데 가게 이름이 옛고을인데 그릇에는 한우촌이라고 적혀있네요. 

이름이 바뀌었나?ㅋㅋ



종로 옛고을 함흥냉면



함흥냉면 4,500원

(메뉴판 가격은 5,000원이던데 할인 중인가 봐요)


물냉이랑 비냉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전 물냉으로 주문했어요. 시원해서 더위가 싹 가시는 느낌입니다. 면을 직접 뽑는다고 하는데 상당히 얇고 부드러웠어요. 맛은 특별하지는 않고 일반적인 냉면 맛입니다. 



종로 옛고을 한우육회비빔밥



한우 육회 비빔밥 8,000원


다양한 새싹 채소들과 육회, 공깃밥, 된장찌개가 같이 나와요. 

비빔밥에 찌개까지 주는 줄은 몰랐는데 웬만한 고깃집 된장찌개보다 맛있습니다. 양이 적지 않고 꽤 푸짐해서 찌개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다 먹을 것 같아요. 



종로 옛고을 한우 육회비빔밥



육회도 섭섭지 않게 들어있어요. 

신선해 보이죠?ㅎㅎ

새싹 채소도 많아서 건강한 비빔밥 먹는 기분이었어요. 





날도 덥고 힘든 하루였는데 옛고을에서 든든하게 한끼 해결하고 나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메뉴도 깔끔 정갈하게 나오고 맛도 좋은 곳이에요. 비빔밥의 육회를 먹고 나니 고기가 또 땡기네요. 다음에는 갈비를 한 번 먹으러 갈까봐요ㅎㅎ 아리랑 옛고을~ 종로 3가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