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캐시슬라이드] 내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 캐시 슬라이드에!


돈버는 어플 캐시슬라이드??


2주전쯤 잍걸이가 작성했던 팔찌만들기 포스팅이 다음 모바일 메인에 노출된적이 있었다.

잍걸이 말로는 그냥 별생각없이 후딱 쓴 포스팅이라서 다음메인에 뜰줄은 전~혀 생각도 못했었다고.


이런걸 보면 블로그 글이 메인에 걸리는것도 운빨에 크게 좌우되는듯하다. 나름 열심히 작성했던 글들이 베스트글 근처에도 못가는게 대부분이었으니 말이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다음메인에 노출되는것은 기분좋은 일임에 틀림없다.


그렇게 한차례 기분좋은 에피소드는 휘리릭 지나갔다. 그리고 며칠 후, 이번엔 생각지도 못한 깜짝 놀랄 소식이 날아왔다.


티스토리측에서 우리 블로그의 팔찌만들기 포스팅을 캐쉬슬라이드 어플에 소개시켜줄 예정이니 동의를 요한다는 것이다. 캐시슬라이드????? 그게 뭐야??? 뭔진 몰라도 좋은거 같으니 일단은 ok!


그리고나서 폭풍검색을 해보니 요놈이 요즘 유행하는 돈버는 어플들중 하나란것을 알게됐다.

예전에 블로그 이웃인 신군마미님이 포스팅하셨던 글도 그때서야 생각이 났다.



캐쉬슬라이드_캐시슬라이드_<캐시 슬라이드>



아하 이게 그거구나! 

근데 뭘 어떻게 소개시켜준다는 거야?


내 블로그 글을 소개를 시켜준다니 어거 또 궁금해서 참을수가 있어야지. 확인을 위해 쓰지도 않는 캐쉬 슬라이드라는 어플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가입까지 하였다.


이게 가만보니 스마트폰 첫 화면에 어플이나 게임 광고, 재밌고 유용한 글들을 노출시키고, 사용자가 일정 행동을 취하면 수익금을 받을수 있는 시스템인듯했다. 

이거 제법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인듯한데 여기 내 글이 노출되면 방문자수 또 난리나겠는데? ㅎㅎ

그렇게 어플을 설치하고 하루 이틀, 이제나 저제나 내글이 뜰까 틈만나면 핸드폰을 쳐다보았다.


허나 일주일이 다되갈때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자 이거 캐쉬슬라이드 어플 설치하게 하려고 만든 신종 사기아니야? 이런 생각까지 들었다. 그리고 일주일째 되던날 밤, 유입로그에 뭔가 냄새가나는 경로가 찍히기 시작했다.



캐쉬슬라이드_캐시슬라이드_블로그




블로그 개설후 처음보는 단축주소 유입로그. 

이거 뭔가 수상하다 싶어 바로 캐시슬라이드 첫화면을 뒤져보았다.




캐쉬슬라이드_캐시슬라이드_블로그



푸헐헐~~


'원석 팔찌, 비싸면 너가 만들어봐

30분이면 뚝딱, 손쉽게 만들 수 있어!'


라는 좀 유치한 제목으로 우리의 블로그 글이 떡하니 핸드폰 첫화면을 장식하고 있었다.

같이 메인에 걸린 쟁쟁한 글들 사이에 별생각없이 작성한 글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니 왠지 좀 쑥스럽기도했다.


글 위에는 다음 마크가 박혀있었다. 캐시슬라이드 메인에 노출되는 글중 광고, 뉴스기사, 칼럼등을 제외한 일반 사용자가 직접 생산해낸 컨텐츠는 다음의 티스토리가 유일한듯 보였다.

아마 캐시슬라이드와 다음이 상호제휴를 하고 있는가보다. 


블로그 운영해본 사람들은 느낄테지만 똑같은 컨텐츠를 생산해내도 네이버와 나머지 블로그들의 파급력은 천양지차.

국내 포털 공룡인 네이버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좋은 컨텐츠도 그들의 파워에 밀리는 현 상황에서 이렇게나마 다음,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글이 노출될수 있는 또하나의 채널이 있다는것이 반가웠다.

블로그 투데이를 만명 이상올려준것도 쌩유 ㅎㅎ



캐쉬슬라이드_캐시슬라이드_블로그<캐시슬라이드 홈페이지 캡쳐>



내 블로그 글이 노출될 예정이라고해서 확인삼아 설치해본 어플이긴 한데, 며칠 사용해보니 꽤 괜찮은 어플인것같다. 심심할때 스마트폰 첫화면에 뜨는 기사나 칼럼, 블로그 글들을 보는 재미도 있고 그에따라 소소하게 벌리는 수익금도 나름 쏠쏠하다. 열흘정도 사용하고 햄버거 바꿔먹을 정도는 모았으니 ㅎㅎ






간단한 손짓 하나로 돈이 차곡차곡 모이는 재미를 느껴보고싶다면 캐시슬라이드한번 설치해보시길 권한다. 참, 가입시 추천인란에 n1122 를 입력하면 가입자와 추천인 모두 500원씩 적립되니 기왕지사 가입할 생각이라면 한 번 적어주시면 감사합니다. (급 존대)


오늘의 캐쉬슬라이드 에피소드 -끝-





2014/08/06 - [블로그 이야기] - 잘 쓴 포스팅 하나, 열 보통 포스팅 부럽지 않다.

2014/07/25 - [블로그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드디어 첫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하다!

2014/07/14 - [블로그 이야기] - [티스토리 베스트글] 모바일에서는 보이는데 왜 PC버전에선 나의 글이 안보일까?

2014/06/10 - [블로그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위해 SC은행 스탠다드차타드 계좌 개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