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11월 애드센스 수익. 그리고 애드핏을 설치하다.


11月 (11.1 ~11.31) Adsense 수령기


지난 24일 11월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았다.

11월의 수익금은 총 128.14달러. 어째 갈수록 수익금이 줄어들고있다. 

블로그 활동에 게을렀고, 딱히 수익 증진을 위해 노력한것도 없었기에 수익금이 줄고있는것은 당연한것같다. 이마저도 다음달엔 100달러를 못넘겨 못받게 되는건 아닌지 걱정이다.



애드센스_지불영수증



역시나 이번달도  22일경 구글 아시아 퍼시픽 싱가포르 지점에서 수익금을 보내줬다.



애드센스_수익금

애드센스_수익금_환율



수익금은 24일 오전 9시27분에 내 계좌로 들어왔다.

크리스마스전에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sc은행이 꽤 빠르게 처리를 해줬다.

환율이 요 몇달간 계속 1090원~1100원 사이를 유지해줘서 나도 작게나마 이득을 보고있는데 다음달은 어떨지 모르겠다.




다음 애드핏을 달다.


애드핏



현재 나는 애드센스로 매달 십만원 정도의 광고 수익을 얻고 있다. 

그리 큰 금액은 아니지만 들이는 수고에 비하면 꽤 쏠쏠한 과욋돈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얼마전 솔깃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애드센스 이외 꽤 괜찮은 광고 플랫폼이 새로 생겼다는 것이다. 다음카카오에서 운영하는 AdFit(애드핏) 이란 서비스가 바로 그것인데, 예전부터 있던 Ad@m(아담)이란 서비스를 각각 광고주와 퍼블리셔를 위한 서비스로 나누면서 새로 생겨난것이란다.



몇몇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보니 애드핏의 수익이 기존 국내 광고업체들의 광고 수익에 비해 꽤 괜찮은 모양이다. 어떤 블로거는 애드핏의 수익이 애드센스의 수익과 거의 비슷하다는 결과를 내놓았다.

별다른 노력없이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함께 설치하면 광고 수익이 두배로 늘어날 수 도 있다니, 돈에 눈이 멀어버린 나는 바로 애드핏을 설치해 보았다. 


조금 걱정스러운것은 애드핏 광고가 모바일 페이지에서 화면 전체를 가려버리는 형태로 뜨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 입장에선 꽤 귀찮을 수 있다는 것이다.

아직 애드핏을 설치한지 며칠 되지 않아 유의미한 데이터가 나오지 않았지만, 애드핏을 설치한게 되려 방문자수를 감소시킨다면 다시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애드핏 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