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인사동 맛집] '인사동 그집'에서 저녁먹고온 이야기 / 인사동그집 가격과 메뉴


"응 그래, 거기 '인사동 그집'에서 보자고~"


인사동 거리를 한참 거닐다보니 어느새 저녁시간이다.

저녁밥을 먹으려고 주위를 두리번 거리다가 골목길 초입에 전통 한옥 모양의 식당이 보여 다가가 보았다. 인사동 거리에 걸맞아 보이는 고풍스러운 가게의 이름은 '인사동 그집'

남다른 주인장의 센스에 감탄하며 기분좋게 식당안으로 들어갔다.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식당 외관은 반짝이는 예쁜 불빛들로 인해 분위기가 좋았다.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안으로 들어서니 밖에서 봤던것처럼 실내도 옛스러운 목조 장식으로 꾸며져 있었다.

식당에 들어섰을때는 한참 식사때였고, 식사를 하는 손님들로 가득했다.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이곳은 식사만 하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분위기가 괜찮았다.

차와 식사, 술도 함께 판매하니 낮에는 차한잔 마시며 담소를 나누기에도 좋아 보인다.

사진으로 잘 담지는 못했지만 식당에 테이블이 꽤 많은 편이다. 

위 사진 창문너머에 야외 마당테이블이 놓여있어 밖에서 식사할 수도 있었다.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메뉴판을 찍어보았는데 식사 메뉴가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다.

1인 식사메뉴로 된장찌개, 순두부 뚝배기, 옛날 강된장 비빔밥이 6000원, 낙지 돌솥비빔밥과 철판 고추장 제육 불고기, 철판 버섯불고기, 철판 닭불고기가 각각 8000원 씩이다.

2인메뉴로는 해물 된장찌개 +버섯불고기(25000원), 인사동 그집 전통 보쌈 +해물된장찌개(30000원)등이 괜찮아 보였다.




그외 술을 마시며 안주로 먹기 좋아보이는 인사동 해물온밥(30000원), 해물떡볶이(25000원) 등등 먹음직 스러운 메뉴가 많았다.


잍걸이와 나는 간단히 1인 메뉴인 순두부 뚝배기와 철판 고추장 제육 불고기를 주문했다.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주문이 들어간후 바로 밑반찬들이 나왔다.

연두부와 배추김치, 깻잎 무말랭이, 샐러드가 나온다.

기본 찬들은 모두 깔끔하게 맛이 괜찮은 편이었다.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그리고 잠시후 철판 고추장 제육 불고기가 먼저 나왔다.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철판 고추장 제육 불고기는 보기만 해도 매콤해보이는것이 입맛을 확 돋구어 주었다.

고추장의 달콤하고 매운맛에 불맛이 더해져 묘한 중독성을 일으킨다. 두껍게 썰린 비계달린 돼지고기에 듬성듬성썰린 양파조각과 야채들을 곁들여 한입 쏙 넣으니 매콤한 맛에 입안가득 기분이 좋다.

여기에 쫄깃한 떡 한조각을 곁들이니 소주 한잔 절로 생각나네.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뒤늦게 나온 순두부찌개는 철판 고추장 제육 불고기에 비하면 평범한 맛있었다.

손님들이 많아서 그랬는지 주문이 들어간 후에도 순두부는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덕분에 애꿎은 밑반찬들만 먼저 축내고 있었더니 직원이 죄송하다며 순두부와 함께 반찬들을 다시 새로 준비해주었다. 말하지 않아도 먼저 손님을 배려해주어 식당의 서비스가 좋다는 느낌을 받았다.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인사동 그집은 국내산 쌀, 김치, 고추가루 만을 사용한다네-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 식당 한편에 걸린 익살스러운 꼭두각시 인형들.



식사를 기분좋게 마치고 계산을 하려고 카운터쪽에 다가가니  

사장님이 직접 쓰신걸로 보이는 문구가 하나 있었다.


'웃지 않으려면 가게 문을 열지마라.'

 

식사를 하며 친절한 직원들 덕분에 서비스를 잘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그런데는 다 이유가 있었던것같다. 



인사동맛집_인사동_그집



간단히 저녁한끼 하려고 사전정보 없이 들렀던 식당이었지만 

저렴한 가격에 음식맛도 좋고 직원들도 친절해서 식사내내 즐거웠다.




다음번에 방문한다면 여유있게 술한잔 하며 해물파전에 두부김치를 맛보고 싶다.

친구들과 함께 조만간 다시 한번 들려야 할것같다.


'이따 저녁에 거기 , 인사동 그집에서 만나자구'



2015/01/05 - [애슐리 w 상봉] 애슐리 신메뉴와 기념일 서비스 스테이크 먹고온 이야기/ 애슐리 가격과 메뉴.

2014/12/12 - [의정부 맛집] 꽃마름 월남쌈 샤브샤브 용현점에서 버섯 샤브샤브 먹고온 이야기.

2014/06/02 - [인사동두부마을] 인사동 맛집! 두부보쌈 한정식 한상차림.

2014/02/17 - [인사동 최대감네] 인사동 맛집! 최대감네 방문기2 - 최대감네 샤브샤브를 맛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