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진 간식거리

제주도특산물 - 제주 감귤한과, 감귤 과즐 먹어봤어요.


제주도특산물 - 제주 감귤한과, 감귤 과즐 먹어봤어요.


안녕하세요. 항상 야무지게 먹는 eatgirl 입니다. 오늘의 야무진 간식거리는 제주 감귤한과에요! 


감귤한과, 감귤과은 제주도 특산물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주전부리입니다.


제주도 가면 몇 봉다리씩 사와서 선물도 하고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두고두고 먹어요.ㅋㅋㅋ


얼마 전에 제주도 여행가는 친구한테 이거 꼭 한 번 사먹어보라고 했더니 맛있다고 잔뜩 사와서 선물로 받았어요.


제주도 여행 선물로 고민들 하는데 식상한 제주도 초콜릿보다 훨싼 맛도 좋고 부담없이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주 감귤한과 감귤과즐 제주도특산물 1



감귤즙이 함유된 제주 감귤한과~~


한 봉지에 큼지막한 한과가 10개씩 들어 있고 가격은 한 봉지에 6,000원입니다.

전화 주문과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택배비가 많이 들어서 현지에서 사는게 이득이죠! 



제주 감귤한과 감귤과즐 제주도특산물 2



감귤한과, 감귤 과즐은 제가 이제껏 먹어본 제품만 해도 서너가지 정도 되는데 가격도 비슷하고 다 맛있었어요. 그런데 감귤 함량이 조금씩 다르니 함량 확인해 보시고 고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이번에 먹은 은가비 감귤한과제주도산 감귤즙이 33% 함유되어 있어요.

한과 칼로리는 한 개당 131.9 Kcal로 꽤 놓은 편이긴 해요. 단, 맛있게 먹으면 0 Kcal~!!ㅎㅎ



제주 감귤한과 감귤과즐 제주도특산물 3



크기는 손바닥 크기만해요. 

감귤이 함유되어 있어서 보통 한과와 달리 귤색이 납니다. 



제주 감귤한과 감귤과즐 제주도특산물 4



바삭한 감귤과즐에 물엿이 살짝 발라져 있고 그 위로 쌀튀밥이 촘촘하게 붙어있습니다.



제주 감귤한과 감귤과즐 제주도특산물 5



바삭바삭 쫀득쫀득~

진짜 맛있어요. 바삭거림이 남다릅니다! 


많이 달지도 않고 인위적인 감귤향이 나지 않아서 더 좋아요. 감귤 맛이 나는 한과라기 보다는 감귤을 첨가해서 뒷맛이 더욱 깔끔하고 업그레이드 된 한과 느낌이에요.



제주 감귤한과 감귤과즐 제주도특산물 6



한 번 먹으면 야금야금 계속 먹게됩니다. 은근 중독성있어요.ㅋㅋ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할 맛이에요!





감귤과즐은 제주 전통방식으로 만든 수제품으로 제주도에서는 차례상에도 올린다고 해요. 

저도 남은 한 봉지는 다음 달에 있을 제사상에 올리려고 냉동실에 넣어뒀어요.ㅎㅎ


맛있는 제주도 먹거리 찾으신다면 제주 감귤한과, 추천합니다.

오늘도 맛있는 간식거리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