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진 간식거리

제주도 특산물 - 선물로 받은 제주 오메기떡 먹어봤어요.


 제주도 특산물 - 제주 오메기떡 먹어봤어요.


안녕하세요. eatgirl 입니다.

오늘의 야무진 간식거리는 지난 번 제주 감귤한과에 이어 제주도 특산물 '제주 오메기떡' 입니다.


(☞ 제주도특산물 - 제주 감귤한과, 감귤 과즐 먹어봤어요.)


제주도는 섬지방이라 쌀이 귀해 떡 종류도 적고 주로 잡곡을 이용해서 떡을 만들었다고 해요. 


오메기검은 좁쌀인 차조의 제주 방언이에요. 차조로 만든 떡이라서 이름이 오메기 떡이지요.


요즘은 오히려 차조가 귀해서 차조는 조금 들어가고 주로 찹쌀로 만든다고 합니다.ㅎㅎ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제주도 전통떡, 오메기떡~!! 


저는 얼마 전에 제주도 여행 다녀온 친구한테 한 상자 선물 받아서 잘 먹고 있어요. 제주 여행 선물로도 정말 안성맞춤이에요.^^



제주 오메기떡 제주도특산물 1



대표적인 제주 특산물인 오메기떡과 감귤한과~ 



제주 오메기떡 제주도특산물 2



상자 크기에 맟줘 들기 좋게 손잡이 달린 쇼핑백에 담아주네요.



제주 오메기떡 제주도특산물 3



한 상자에 25개가 들어있어요.

오메기떡 가격은 25개 15,000원


이건 떡집마다 가격차이가 좀 있는 것 같아요. 

제주도 궁중 오메기떡은 개당 700원이고 상자로 사면 가격이 좀 더 저렴합니다.  



제주 오메기떡 제주도특산물 4



팥이 들어간 제품이라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는 냉동보관이 필수입니다.

방부제나 다른 첨가물이 없어서 상온에 두면 금방 상해요.



제주 오메기떡 제주도특산물 5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먹기 몇시간 전에 꺼내 놓으면 말랑말랑한 떡을 맛 볼 수 있어요.

개별 포장이라 꺼내 먹기도 좋네요. 



제주 오메기떡 제주도특산물 6



오메기떡 재료 함량 


→ 찹쌀 30%, 차조 4%, 쑥 4%, 팥 40%, 팥앙금 20



제주 오메기떡 제주도특산물 7



팥이 정말 듬뿍 들어있죠? 통팥이라서 더 맛있어요!



제주 오메기떡 제주도특산물 8



쫀득한 쑥찹쌀떡 안에 달달한 팥앙금도 듬뿍 들어있고 겉에는 통팥으로 둘러싸여 있어요.


출출할 때 하나 먹으면 속도 든든합니다~!

좀 달아서 한 번에 두 개 이상은 무리고 하나씩 먹는 게 딱 좋은 것 같아요.ㅎㅎ  





맛있는 제주 오메기떡~ 

제주도 가면 꼭 먹어봐야 할 향토 떡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