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종로 맛집] 황소고집 고추장 불고기 백반, 가성비 갑 청계천 맛집!!


황소고집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종로에 있는 맛있는 불고기 백반집에서 저녁을 먹고 왔어요. 예전에 몇 번 가봤던 오래된 가게인데 아직도 예전과 그대로 영업을 하고 있어서 반갑더라고요. 가격은 조금 올랐지만 여전히 저렴한 가격에 맛도 정말 좋은 곳이에요. 



종로 황소고집


고추장 불고기 한상 차림

깔끔한 집밥 먹는 느낌이에요. 


개인적으로는 집에서 먹는 밥보다 더 맛있습니다!ㅋㅋ



종로 황소고집은 1990년에 개업했다고 하는데 정말 오래되긴 했네요. 작은 가게라 그냥 지나치기 쉬운 곳인데 그 정도로 오래 영업할 정도면 이미 맛 검증은 된 셈이겠죠?ㅎㅎ  


청계천 황소고집


황소고집은 종로 젊음의 거리 뒤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청계천 길을 따라 걷다보면 2층 건물로 된 황소고집이 보입니다. 2층이긴 하지만 가게 내부가 상당히 좁은 편이에요. 자리가 많이 없어서 만석일 경우가 많아요.  

   



주소 : 서울 종로구 관철동 11-11



종로 황소고집 1


메뉴는 고추장 불고기와 돼지고기 두루치기 두가지.


점심에는 고추장 불고기 백반이 6,000원이고 저녁에는 고추장 불고기 6,000원에 공기밥은 별도로 추가해야 해요. 요즘 밥값도 많이 올랐는데 이 정도면 완전 저렴한 편이네요. 



종로 황소고집 고추장 불고기


주문과 동시에 금방 한 상이 차려집니다. 

밑반찬은 총 6가지가 나오는데 다 깔끔하고 심심하니 고추장 불고기와 함께 먹으면 밥 한 그릇 뚝딱입니다. 특히, 버섯 볶음이 아주 맛있었어요. 반찬은 리필도 가능합니다~ :D



황소고집 고추장불고기 백반


윤기 좌르르 흐르는 고추장 불고기~

매콤 달콤 양념이 정말 맛있어요!! 



고추장 불고기는 가게 바로 앞에서 직화로 구워서 나오는데 직접 구울 필요가 없어서 편하고 옷에 냄새도 안 배서 좋아요. 고기가 아주 부드럽고 양념도 달콤하니 입에 착착 붙어요. 직화로 구워서 그런지 숯불 향도 나고 이건 정말 집에서는 따라할 수 없는 맛이라고 할까요?ㅎㅎ 쌈 싸먹어도 맛있고 그냥 고기만 먹어도 맛있습니다.


종로 청계천 부근 가성비 좋은 맛집 찾는다면, 황소고집 추천합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