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청량리 맛집] 동경 통닭. 바삭한 옛날 치킨 스타일~ 맛있어요!


청량리맛집 - 동경 통닭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청량리에 유명한 통닭거리가 있다길래 한 번 가봤어요. 항상 청량리 역사 근처만 둘러봤었는데 청량리 먹자 골목 말고 시장 쪽에도 먹거리들이 많더라고요. 가보니 족발집도 많고 치킨집도 많이 있었어요.^^ 



청량리 동경통닭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집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시장 통닭이에요. 

엄청 맛있었습니다!!ㅎㅎ



청량리 통닭골목은 전통시장 안쪽에 있어요. 전 통닭집이 시장 안쪽에 있는 줄 몰라서 약간 헤맸는데 시장 입구로 쭉 들어오면 양옆으로 통닭집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청량리 치킨골목


이 날 날씨가 무척이나 더웠는데 시장에 있는 식당이랑 치킨집에는 사람들이 가득가득 합니다. 



청량리 시장 통닭골목


여기서 부터 쭉 치킨집들~ 

전 가장 유명하다는 동경통닭에서 먹었어요. 





폭염주의보가 내린 엄청 더운 날씨였는데 땀을 뻘뻘 흘리시면서 통닭 튀기고 계시던 아저씨, '통닭 장인의 느낌' 이랄까요~ㅎㅎ 이 날 진짜 더웠거든요!! 힘드실 법도 한데 무척이나 친절하셨어요.



청량리 맛집 동경통닭


이른 저녁, 벌써부터 안에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자리가 없어서 기다려야 하나 하고 있었는데 맞은편도 같은집이라고 알려주시네요. 동경통닭은 여기 통닭 아저씨 뒷쪽에도 자리가 있고 맞은편에도 있어요.



청량리 시장 동경 통닭


바로 맞은편에 있는 가게로 자리잡고 앉았어요. 치맥하는 사람들로 가게 안은 시끌벅적한 분위기에요. 



청량리 동경 통닭


양념반, 후라이드 반 

가격 14,000원


동경통닭 가격은 후라이드 소 10,000원, 대 12,000원/ 양념치킨 소 12,000원, 대 14,000원. 

가격도 저렴하고 양은 또 엄청 푸짐합니다. 저희는 둘이서 대자 반반으로 주문했지요~ㅎㅎ



청량리 통닭 골목 동경통닭 1


바삭바삭한 옛날 통닭 스타일이에요. 튀김옷도 얇고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닭냄새, 기름냄새도 하나도 안나고 아주 맛있게 튀겨져서 나왔어요. 튀김색도 아주 곱네요ㅋㅋ 


치킨만 있는게 아니라 안에 떡, 고구마 튀김도 있고 닭똥집까지 들어있어요. 



동경통닭 양념 치킨


양념도 매콤달콤하니 아주 맛있어요. 입에 착착 감기는 맛! 닭강정 같기도 하고 소스가 달달하니 맛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아요. 




기본 세팅은 소금후추, 치킨무, 배추피클, 고추간장 


배추피클 맛있고 치킨무도 직접 만들어서 하시나 서걱서걱 씹히는 무가 아니라 무가 살아있는게 아주 맛있어요. 저는 치킨무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집꺼는 많이 시큼하지도 않고 괜찮았어요. 



청량리 동경통닭 2


신의 한 수는 바로 이 청양고추 간장


후라이드 치킨 찍어서 청양고추랑 같이 먹으면 칼칼하고 개운한 맛이에요. 이날 그 많은 치킨을 질리지 않고 다 먹을 수 있었던 건 이 고추간장 덕분이 아닌가 싶네요.


보통 치킨집가면 양념소스나 머스타드소스를 주는데 이 집은 이 고추간장만 있으면 치킨 한마리 끝장납니다~ㅋㅋㅋ 



청량리 동경통닭 3


치킨 먹다가 고구마 튀김과 떡 튀김도 하나씩 집어먹는 소소한 재미도 있고요~



청량리 동경통닭 4


쫄깃쫄깃한 닭똥집까지~ 술은 잘 못먹지만 술안주로도 최고에요!ㅎㅎ



처음엔 양이 많아서 남으면 포장해가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먹다보니 어느새 빈접시만 남았어요.ㅋㅋ

닭날개를 보니 닭도 큰닭을 쓰는지 크기도 크고 살도 많아서 먹기도 편했어요. 남길 거 하나없이 배불리 잘 먹고 왔네요. 


전엔 수원에 있는 유명한 통닭집도 먹어봤는데 전 청량리 동경통닭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