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용산역 빵집]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크림 듬뿍~ 생크림 단팥빵!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약속이 있어 용산역에 갔다가 사람들이 엄청 많은 빵집이 있어 호기심에 한 번 사먹어 봤어요. 요즘 점점 허리살이 늘어가지만 맛있는 빵냄새를 또 지나칠 수가 없네요..ㅋㅋ



용산역 빵집 대구 근대골목 도나스 단팥빵


대구 근대 골목 도나스 & 단팥빵 

역사 내에 있어서 용산역 개표소를 나오면 바로 보입니다. 기차 시간 기다리면서 출출 할 때 들리기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처음 들어봤는데 여기가 "대구 3대 빵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물론 본점은 대구에 있습니다! 대구에서 택배로 주문해서 드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머나먼 대구까지 가지 않아도 용산역에서 맛볼 수 있다니 안 먹어볼 수가 없지요. 

그나저나 전국 방방 곡곡에 맛있는 빵집들이 정말 왜 이렇게 많은 걸까요? ㅎㅎ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40-999 용산역 3층 맞이방



대구 근대 골목 단팥빵


가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도나스와 단팥빵을 전문으로 하는 빵집이에요. 도나스 종류도 다양하고 단팥빵, 소보로, 크림빵 등등 맛있어 보이는 옛날 빵들이 많이 있어요. 



대구 근대 골목 단팥빵 1


단팥빵은 작년에 군산 이성당에서 먹었던 빵이랑 비슷하게 생겼네요. 크기는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이 더 커 보입니다. 



대구 근대 골목 단팥빵 2


가장 대표메뉴인 단팥빵을 먹으려다가 냉장 코너에 있는 생크림 단팥빵을 보고 마음이 바꼈어요. 보자마자 이거다 싶은 느낌?ㅋㅋㅋ  


크림빵도 종류가 세가지나 있어요. 

녹차크림 단팥빵, 생크림 단팥빵, 딸기크림 단팥빵~!



용산역 빵집 대구 근대골목 도나스 단팥빵


용산역이라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건지 맛집이라 그런건지 사람들이 막 줄서서 사가더라고요~  


매장은 그리 크진 않지만 테이블이 있어서 커피 한 잔과 빵 즐기기에도 좋아요. 근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해놔서 분위기도 썩 괜찮습니다.^^ 


그런데 테이블이 너무 다닥다닥 붙어있고 무척이나 시끄럽길래 저는 커피 안 시키고 빵만 얼른 먹고 일어났네요. 



대구 근대 골목 단팥빵 생크림단팥빵


생크림 단팥빵이에요!

가격은 2,500원 


저는 한 2천원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맛있긴 해요. 

이건 한 번 들어본 순간, 무게가 상당히 묵직하길래 보통 녀석은 아니구나 싶었지요.ㅋㅋ  



대구 근대 골목 단팥빵 생크림단팥빵 2


뒷면을 보니 이런 깨알 정보들이 적혀 있네요.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은 앙금을 사용하지 않고 가마솥에서 옛날 방식으로 직접 끓인 단팥으로 만든 수제 단팥빵이에요. 대단한 정성인 듯!ㅎㅎ 역시 단팥빵은 팥이 생명이지요~암요!! 



대구 근대 골목 단팥빵 생크림단팥빵 3


동그랗게 생긴 단팥빵의 옆구리에 구멍이 뽕! 뚫여 있어요. 생크림 구멍이요ㅋㅋ



대구 근대 골목 단팥빵 생크림단팥빵 4


반을 갈라보니 우와~ 저 생크림 좀 보세요!!


정말 속이 꽉 찬 생크림 단팥빵입니다. 크림이 아주 듬뿍~ 들어있어요! 빵보다도 크림이 더 많은 "올바른 생크림단팥빵"의 모습이에요. 



대구 근대 골목 단팥빵 생크림단팥빵 5


팥앙금도 팥알이 살아있는 통팥이에요! 많이 달지도 않고 아주 맛있습니다.




 

부드러운 생크림과 달달한 팥의 조화란 정말... 이 조합은 대체 누가 생각해낸 걸까요?ㅎㅎ 생크림단팥빵 엄청 좋아하는데 이렇게 크림이 많이 들어있는 건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예상 가능한 맛이었기 때문에 먹자마자 '와~엄청 맛잇다!' 까지는 아니었지만 먹어볼만 합니다. 역시 유명한 곳은 다 이유가 있어요. 


대구 가게 된다면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본점에서도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