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나폴레옹 과자점 본점. 서울 3대 빵집을 맛보다!


나폴레옹 과자점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서울 3대 빵집 중 하나인 나폴레옹으로 빵지순례를 다녀왔어요!ㅎㅎ 서울3대 빵집은 리치몬드, 김영모 과자점, 나폴레옹 이렇게 세 곳으로 너무나도 유명하지요~ 


리치몬드는 예전에 한 번 가봤는데 비싸긴 하지만 진짜 맛있더라고요. 김영모 과자점도 나중에 시간 되면 꼭 가보기로 하고 이번에는 나폴레옹 빵을 한 번 먹어볼까 합니다! 



나폴레옹 과자점 서울3대 빵집


여기는 성북동에 있는 나폴레옹 제과점 본점이에요.

 

한성대 입구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곳에서 멀지 않은 대학로에도 나폴레옹이 있긴 한데 이왕이면 본점에서 먹어보자고 친구와 함께 찾아갔어요. 




주소 : 서울 성북구 성북동1가 35-5



본점이라 그런지 매장도 대학로점보다는 훨씬 큽니다. 1층에는 다양한 빵들이 진열되어 있고 2층으로 올라가면 카페가 있어 빵과 함께 커피 한 잔 마시기에도 좋아요!ㅎㅎ





참고로 가게 앞에 주자창이 있긴 하지만 유료 주차에요. 기본 요금은 천원이고 20분까지 주차 가능, 이후부터는 구매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4호선 한성대 입구역에서 매우 가까워서 대중교통으로도 찾아가기는 쉬운 편이에요. 



자, 그럼 어떤 맛있는 빵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 볼까요?^0^


나폴레옹 과자점 서울3대 빵집 1


매일 직접 만든 수제 팥앙금을 사용한다는 단팥빵! 


사실 단팥빵 맛있게 하는 제과점은 하도 많아서 선뜻 손이 가지는 않더라고요. 

좀 더 특별한 빵을 찾아서~ㅋㅋ



나폴레옹 과자점 서울3대 빵집 2


뜯어먹는 치즈빵! 이거 진짜 맛있게 생겼어요. 

보들보들한 게 나온지 얼마 안 되었는지 봉지를 열어뒀는데 냄새가 무척이나 좋아요.


사진들을 다시 보니 못 먹고 온 빵들이 많아 아쉽네요ㅠㅠ



나폴레옹 과자점 서울3대 빵집 3


모닝빵도 특이하게 초코 모닝빵이 있어요. 초코칩이 박혀 있어서 그냥 하나씩 들고 뜯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저 크로아상~ 한 번 보면 그냥 지나칠 수가 없는 비쥬얼입니다!



나폴레옹 과자점 서울3대 빵집 4


샌드위치는 가격이 상당히 비싸요. 좋은 재료를 사용했는지 맛있어 보이기는 하지만 사먹기에는 부담이 꽤 되네요. 


나폴레옹 과자점은 인기 많은 몇몇 빵들은 상당히 비싼데, 대체적으로 유명세에 비해 빵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싸거나 하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무난한 가격의 빵들도 무척 많았어요. 



나폴레옹 과자점 케이크


케이크도 종류가 진짜 많아요. 


진열장 한가득 홀 케이크가 종류별로 진열되어 있고 조각 케이크도 아주 많습니다. 하나같이 다 맛있어 보여요. 조각 케이크 크기도 꽤 크고 일반 카페에서 판매하는 케이크 가격과 비슷한 편이에요. 한 조각에 5~6천원 정도.



나폴레옹 과자점 사라다 빵


나폴레옹 제과점에서 가장 유명한 빵은 바로 이 "사라다 빵"이라고 해요. 수요미식회에 나와서 더 인기가 있는 것 같아요. 


종류가 4가지인가 있었는데 나오기가 무섭게 사람들이 사가더라고요. 아니 근데... 무슨 사라다 빵이 가격이 5천원이나 하는지... 솔직히 이건 너무 비싸지 않나요?? 


가격 보고 맛있어 봤자 지까짓 게 사라다 빵이지 뭐~ 하고 바로 돌아섰어요ㅋㅋㅋ



나폴레옹 제과점 카페


빵 몇 개 사들고 커피와 함께 먹으려고 2층 카페로 바로 올라갔어요. 

1층은 빵 사는 사람들도 좀 북적였는데 다들 빵만 사서 가는지 카페는 상당히 여유가 있네요.  



나폴레옹 제과점 카페 2


나폴레옹의 커피 가격은 아메리카노 4천원, 카페라떼 5천원이에요.


위의 메뉴판은 테이크 아웃 가격인데 환경부담금 300원이 부과된 요금이고, 매장에서 마시면 저 요금에서 300원이 할인된답니다. 

커피 외에도 티 종류가 다양한 편이에요. 



한성대 나폴레옹 과자점 제과점 맛집


제가 사온 빵들이에요!ㅎㅎ 

바로 먹을 빵들은 이렇게 예쁜 접시에 담아줍니다. 사실 더 많이 샀는데 몇 개는 포장해 왔어요. 



나폴레옹 과자점 생크림 소보로 빵


나폴레옹 생크림 소보로 빵

가격은 2,300원이에요. 



나폴레옹 과자점 생크림 소보로 빵 3


소보로 빵 안에 생크림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들어있습니다. 


저는 크림빵을 좋아해서 빵집에 가면 크림 들어간 빵을 꼭 하나씩 집어드는데 생크림도 제과점마다 맛이 정말 다 다른 것 같아요. 맛의 차이가 생각보다 큰 게 바로 생크림인 듯! 

나폴레옹 생크림은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다음에는 케익 종류도 한 번 먹어볼까 봐요~



나폴레옹 과자점 초코 크로아상


나폴레옹 초코 크로아상

가격 3,600원


처음에는 가격이 좀 비싼가 싶었지만 먹어보니 우와~ 하는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맛있었어요. 크기도 꽤 큼지막하고 모양도 너무 예쁘게 생기지 않았나요?ㅎㅎ 



나폴레옹 과자점 초코 크로아상 추천


맛은 정말 딱 이상적인 크로아상이었어요. 겉은 엄청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니 게다가 안에 초콜렛이 군데 군데 박혀 있는데 초콜릿까지도 너무 맛있어요. 


여태까지 먹었던 크로아상은 진정한 크로아상이 아니었던 거야...ㅋㅋ



나폴레옹 과자점


치즈브륄레

가격 1,500원


이건 디저트로 먹기 딱 좋겠다 싶어 골라봤어요. 위에 캬라멜 코팅이 되어 있고 진한 치즈맛을 기대했는데 그보다는 약간 상큼한 맛?입니다. 유자가 들어있는지 향이 좋네요. 





맛있는 제과점은 정말 빵 반죽부터가 남다른 것 같아요. 나폴레옹 과자점 역시 기본적인 빵 베이스가 맛있고 크림 또한 아주 맛있어요. 생크림도 맛있고 커스터드 크림도 맛있더라고요. 


괜히 서울 3대 빵집이라 불리우는게 아니었네요. 못 먹어본 빵들이 아직 많은데 다음에 또 들러서 맛봐야겠어요!ㅎㅎ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