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놀자

[인천 나들이] 송월동 동화마을에서 동심을 만나다.


인천 동화마을 데이트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자' nolgo입니다. ^^ 얼마전 인천 차이나타운에 나들이 갔던 잍걸이와 저는 저녁으로 짜장면을 먹고나서 송월동 동화마을에 놀러갔습니다. 


인천 동화마을 위치는 차이나타운 바로 옆에 붙어 있어서 짜장면 먹고나서 구경하러 가기 딱 좋더라구요.


평일 오후의 분위기가 북적이지 않고 한산해서 여유있게 구경하기 좋았습니다. 


이전글 ☞

2015/05/20 - [야무지게 놀자] - [인천 차이나타운 나들이1] 평일 오후의 한산한 차이나 타운 풍경


2015/05/21 - [야무지게 먹자] - [인천 차이나타운 나들이2] 만다복에서 백년짜장을 먹고 오다.









동화마을은 지하철 인천역에서 십분~십오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거리도 가깝고 찾아가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동화마을 입구엔 알록달록 예쁜 대문이 큼지막하게 설치되어 있네요.





입구 근처에 송월동 동화마을 지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한번 슥 훑어봤는데 참 예쁘게 잘 만들어놓았네요. 벌써부터 동화의 나라에 빠져들 생각에 기분이 좋습니다. ^^ 지도는 지도 자체로 감상하고 우리는 천천히 발길 닿는 대로 걸어가 봅니다. 





첫번째 골목에서 만난 오즈의 성 입니다. 





원피스의 루피, 쵸파와 기념사진 한방 찰칵!







골목 언덕길을 따라 양철 나무꾼과 겁쟁이 사자, 허수아비도 보입니다. 양철 나무꾼은 도시가스 배관함을 몸통삼아 만들어졌네요. 주변 사물을 잘 이용해 조화롭게 꾸며진게 인상적입니다.






여긴 백설공주, 라푼젤등 공주님들이 계신 성입니다. 저기 라푼젤 머리를 타고 성위로 올라가는 왕자도 보이네요. 가정집 외관을 예쁘게 꾸민것 같은데 저런 집에 사는 실제 주민은 기분이 어떨까요? 공주님이 된 기분? ㅎㅎ





잍걸이도 공주처럼 ㅋㅋ





주말이나 휴일엔 관광객들로 붐비겠지만 평일오후는 이렇게나 조용하고 한산하네요

덕분에 예쁜 벽화나 작품들을 카메라에 담기 좋았습니다.







저도 예쁜 공주님과 다정하게 사진 한장 찍어보았습니다. 

공주님에게 뽀뽀 한번 했다가 온갖 구박을 다 당했네요 ㅋㅋ







동화마을의 골목골목엔 이런 특색있는 벽화와 조형물들이 예쁘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날 날씨가 흐리다가 빗방울이 조금씩 떨어졌는데 마침 노란 우산이 보이길래 저 아래서 잠깐 비를 피하기도 했습니다. 







부지런히 콩나무를 올라가는 재크가 귀엽네요. 재크가 올라가고 있는 콩나무는 전봇대를 예쁘게 꾸민것입니다.





이렇게 늑대가 올라가있는 전신주도 있습니다. 동네 구조물 하나하나를 잘 활용했죠?





사랑의 자물쇠를 걸수있는 철망이 곳곳에 있습니다. 잍걸이와 저도 하나 걸어볼까 싶었는데 자물쇠를 판매하는곳이 문을 닫았더군요. 이날은 월요일이었는데 주변 상점들이 영업하지 않는곳이 많았습니다.







관광객들의 손을 맛본 후 행운을 주는 행복 짱 나무.

취향이 독특하군요. 







결연한 표정으로 손을 잡은 두사람.

'네버랜드는 우리가 접수한다' ㅋㅋ





교회 주차장은 노아의 방주가 되었습니다.

한번 주차하면 빼고싶지 않겠네요.





작은 골목길 마다 이런 특색있는 예쁜길들이 꾸며져 있습니다.





이 골목은 트릭아트 거리로 가는 길입니다.













우리나라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그린 벽화들이 정말 리얼하죠?





동화마을은 이렇게 계속 작업을 통해 작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떤 멋진 작품이 또 만들어 질까요?









그리기 체험 카페라는 체험장도 있네요.

하지만 이날은 운영을 하지 않았습니다.






헨젤과 그레텔이 찾은 과자의 집엔  





잍걸이가 앉아 있네요 ㅋ





동화마을은 쓰레기통도 예쁩니다.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은 규모가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볼거리가 다양하고 풍성했습니다. 놀이공원이나 전문 테마파크가 아닌 실제 주민들이 살고있는 마을을 꾸민것을 감안하면 오히려 규모가 꽤 크다고 봐야겠지요. 인천시가 동화마을을 관광지로서 멋지고 아름답게 잘 개발해놓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화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물론이고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끼리 여유롭게 나들이 오면 참 좋겠더군요. 주말엔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겠지만 평일엔 한적해서 사진찍기도 좋습니다.


휴일 나들이 갈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인천 차이나타운과 동화마을 구경은 어떠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