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동대문 순두부] 돌깨마을 맷돌 순두부


동대문 돌깨마을 맷돌 순두부 


날씨도 쌀쌀하고 따끈한 국물이 먹고 싶어 찾아간 순두부 전문점 입니다.


nolgo님과 만나면 항상 뭐 먹을까 고민하게 되는데 이 날은 간판을 둘러보다가 순두부가 딱 눈에 띄어 '순두부?' 한 마디 했더니 nolgo 님이 바로 '콜!'을 외치네요. 

이심전심 통했나 봅니다.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씨 때문일까요?ㅎㅎ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1





위치는 굿모닝시티 쇼핑몰과 Apm 쇼핑몰 사이 골목에 자리잡고 있어요.

북촌손만두 건물 2층이에요.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2

(※ 참고로 사진보다 500원씩 가격이 올랐어요!)


전 얼핏보고 들깨마을 인줄 알았는데 정확한 이름이 돌깨마을 맷돌 순두부 였네요.ㅋㅋ


순두부 전문점 답게 다양한 순두부 찌개가 있어요.

메뉴판을 한 번 살펴 볼까요?


해물 순두부, 쫄면 순두부 8,000원 / 


쇠고기 순두부, 돼지 순두부, 만두 순두부, 김치 순두부, 들깨 순두부 7,500원 /


굴 순두부, 곱창 순두부 8,500원 /

 

맵기도 조절 가능하다고 합니다.

맵기는 화이트, 순한맛, 기본 매운맛, 아주 매운맛 이렇게 네가지 중에 선택 할 수가 있어요.


저희는 베스트 메뉴라는 해물 순두부 하나랑 만두 순두부 하나 주문했어요. 순두부가 너무 순한 맛이면 맛이 덜할 까봐 맵기는 기본 매운 맛으로 선택했지요.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3



저희는 당연히 단품 순두부로 주문했는데  메뉴판 옆에 보니 순두부 정식 세트도 있네요.


떡갈비구이 정식, 삼겹 양념 정식, 고등어 구이 정식1인분 14,000원입니다.

정식세트에는 기본으로 해물순두부가 나와요.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4



기본 반찬은 김 포함해서 다섯가지가 나옵니다.

미역무침, 김치, 무말랭이, 천사채 샐러드.


근데 엄마가 도시락에 싸주시던 저 김은 원래 1인분 아닌가요?ㅋㅋ 

두 명인데 하나만 주네요.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계란



맷돌 순두부집에는 테이블마다 날계란이 준비되어 있어요.

얼큰한 순두부 맛을 원하면 그냥 먹고 부드러운 맛을 원하면 날계란을 넣어서 먹으라고 합니다.


반찬은 좀 부실했지만 계란 넣어 먹을 수 있는 건 좋네요.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돌솥밥



여기는 그냥 공기밥이 아니라 돌솥밥이 나와요. 

나중에 숭늉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뜨거운 물 주전자도 같이 나옵니다.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돌솥밥_1



돌솥밥이라 밥이 더 맛있긴 해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돌솥밥은 미리 만들어쌓아놓고 있더라구요.

식었을까 봐 걱정이 좀 됐는데 따끈해서 괜찮았어요.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5



배고파서 밥부터 먹고 있으니 주문한 해물 순두부가 나오네요.

근데...어라 해물이 어디있지?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해물순두부



뒤적뒤적 했더니 새우 한마리와 조개가 좀 보입니다. 

해물 순두부라지만 해물이 별로 안들어 있어요.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만두순두부



nolgo님이 주문한 만두 순두부~

만두는 일반 물만두로 다섯개 들어있어요.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만두순두부_1



국물이 꽤 얼큰하네요!

순두부가 술술 들어갑니다.



동대문_맛집_맷돌순두부_돌깨마을맷돌_해물순두부_1



부드럽게 먹기 위해 식기 전에 날계란 하나 톡 깨서 넣었어요. 

계란은 뚝배기 아래 쪽에 묻어뒀다가 먹기 좋게 익으면 호로록 먹으면 돼요.





동대문 돌깨마을 맷돌 순두부~

순두부 맛은 좋았지만 가격에 비해 재료가 많이 안 들어있어 좀 아쉬웠어요.


따끈한 순두부가 먹고 싶을 때 한 번쯤 가보면 좋을 것 같아요.

날이 춥고 배고파서 그런지 정신없이 먹고 왔네요.

오늘도 맛있는 식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