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외대 맛집] 내가찜한닭 (내찜닭) 매콤달콤 고추장 치즈찜닭, 중독성 있는 맛!


내가 찜한 닭 (내찜닭)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외대 근처 내가 찜한 닭에서 맛있는 찜닭을 먹고 왔어요. 대학로에 있는 내찜닭이 워낙 인기가 많아서 궁금했었는데 여기저기 체인점이 많이 생겼나봅니다. 오늘 드디어 먹어 보게 되네요~ㅎㅎ


내가찜한닭 치즈찜닭


고추장 치즈찜닭~!!


여기는 치즈가 정말 장난 아닙니다. 

무조건 치즈찜닭 추천이에요ㅋㅋ



내찜닭 외대점도 역시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요. 가게가 꽤 컸는데 대학가라 그런지 학생들로 자리가 금방 다 차더라고요. 친구들과 가기도 좋지만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은 곳이었어요!



내가찜한닭 외대점


외대역 5번 출구에서 외대 방향으로 직진하다보면 2층에 위치한 내찜닭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305-65 2층



내가찜한닭 메뉴 가격


내가 찜한 닭 메뉴


보통 찜닭집에는 간장 베이스 양념인 안동찜닭이 대부분인데 여기는 안동찜닭과 고추장 찜닭 두가지 종류가 있어요. 찜닭에 3,000원을 추가하면 치즈 토핑을 듬뿍 올려줍니다. 


전 매콤 순살 고추장 치즈찜닭을 주문했어요. '소'자가 17,000원, 여기에 치즈 추가해서 20,000원. 두 명이 배불리 먹기에 적당한 양이었어요.



외대 내가찜한닭


곁들여 먹는 샐러드와 절임무

샐러드에 시리얼을 넣어 먹으니 바삭하고 고소하니 맛있네요~



내가찜한닭 치즈찜닭


찜닭은 조리가 다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주문 후 살짝쿵 기다려야 해요. 



내가찜한닭 고추장 치즈찜닭


치즈가 정말 정말 많죠?ㅎㅎㅎ 찜닭 다 먹을 때까지 치즈와 함께 할 수 있답니다. 치즈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딱 좋은 메뉴에요. 찜닭에 감자, 떡, 만두, 당면 등이 들어있어요.



내가찜한닭 치즈찜닭 1


찜닭엔 역시 납작 당면~!! 

치즈랑 함께 먹으니 더 맛있네요 :D 



내가찜한닭 치즈찜닭 2


요렇게 치즈떡도 들어있어요.ㅋㅋ


전 매운 맛을 잘 못 먹어서 가장 안 매운 단계를 선택했는데 그래도 기본적으로 좀 맵긴 맵습니다. 매운 맛을 주문하면 아마도 상당히 매울 것 같아요.  



내가찜한닭 치즈찜닭 3


고기 몇조각 남겨두고 볶음밥을 주문했더니 이렇게 공기밥과 김가루, 참기름, 가위를 세팅해 줍니다. 볶음밥이라기보다는 비빔밥인데 직접 셀프로 만들어 먹는 방식이에요. 



내가찜한닭 치즈찜닭 4


밥 맛있게 비벼 먹는 방법!

테이블에 비치된 안내문을 보고 만들어 먹었어요.



내가찜한닭 치즈찜닭 5


남은 닭고기 먹기 좋게 자르고 밥, 김가루, 참기름 넣어 비벼주면 됩니다. 



내가찜한닭 치즈찜닭 6


불 위에서 볶은 것도 아닌데 소스가 맛있어서 그런지 밥도 아주 맛있게 비벼졌어요. 



그러고보니 고추장 양념 찜닭은 처음 먹어보는 것 같은데 간장 양념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네요. 매콤 달콤 중독성 있는 맛이에요. 치즈 토핑과도 무척 잘 어울립니다.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뒷맛에 생강향도 나고 깔끔해서 소스 비법이 궁금하네요~ 다음에는 간장 양념의 안동 찜닭도 한 번 먹어봐야겠어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