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슈퍼푸드 카카오닙스 다이어트 간식으로 챙겨먹어요~


카카오닙스 CACAO NIBS


카카오닙스가 건강에 좋다는 말을 하도 들어서 저도 얼마전부터 꾸준히 섭취하고 있어요. 특히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여성분들은 누구나 저처럼 귀가 쫑긋하실 거에요.ㅋㅋ


슈퍼푸드 중 하나인 카카오닙스는 강황, 아로니아와 함께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이랍니다. 무려 3위권 안에 든다는 건 참으로 대단한 식품임이 틀림없어요! 급이 다른 녀석인가 봅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저도 한 봉지 아니 두봉지 구매해봤어요.

1+1 행사 중이었거든요.

구입은 집앞 2마트에서~



카카오닙스가 뭔고 하니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 열매의 씨앗, 카카오콩을 건조하여 만든 식품이라고 해요. 씹어먹을 수 있게 잘게 부셔져 있어요.  


카카오닙스 다이어트


생긴건 꼭 나무 껍데기처럼 생겼어요. 


카카오닙스 먹는 방법! 간식으로 그냥 먹어도 되고 요거트나 샐러드에 토핑으로 얹어먹어도 좋아요. 전 개인적으로 차로 우려내서 마시는게 가장 부담없었어요. 



초콜릿


카카오닙스 맛은??


초콜릿이랑 비슷할거라고 생각하면 크나큰 오산입니다!!


초콜릿 향은 나는데 단맛이 전~~혀 없고 씁쓸하고 뒷맛이 좀 떫떠름해요. 그냥 먹기는 영 쉽지 않습니다. 몸에 좋은게 입에 쓰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 표현이 아닐까 해요. 


이에 비하면 99% 드림 카카오는 상당히 맛있는 편이에요ㅋㅋ 99% 다크 카카오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취향 저격일 듯 하지만 대중적인 맛은 전혀 아니에요. 



카카오닙스 차


그래서 전 카카오닙스 차로 마십니다. 


끓인 물에 카카오닙스를 넣으면 소량만 넣어도 상당히 잘 우러나오는데 맛도 깔끔하고 쓴맛도 없어요. 

연하게 우려내서 물처럼 시원하게 마셔도 좋고 따뜻한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 카카오닙스 효능 ★


폴리페놀, 카테킨, 식이섬유가 풍부해요!


특히 카테킨은 녹차의 무려 60배가 넘게 함유되어 있어요. 

심혈관 질환 예방, 항산화 작용, 노화 방지 등등에 효과적이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예방에도 좋답니다.


그런 점에서 

녹차 카테킨 다이어트도 많이들 하는데 

카카오닙스 다이어트를 더 추천하고 싶네요.



스위트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몸에 좋긴 엄청 좋은데 그냥 생으로 먹기가 좀 부담스러운게 단점이에요. 그럴 땐 스위트 카카오닙스도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구매하고 며칠 후에 스위트 카카오닙스가 또 마트에서 1+1 행사중이길래 사왔어요ㅋㅋ 이건 진짜 간식으로 먹기 좋습니다. 추천 추천~!



스위트 카카오닙스 1


카카오닙스 겉에 이렇게 다크 초콜릿이 한겹 입혀져 있거든요~ㅎㅎ 스위트라지만 많이 달지 않아서 더 좋아요. 겉은 달콤하고 속은 쌉싸름하게 씹히는게 나름 괜찮은 맛이에요. 


요즘은 하루 견과와 함께 스위트 카카오닙스를 먹어주고 있어요. 전에 구매해 놓은 카카오닙스는 주로 차로 마셔요. 건강에도 좋고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꾸준히 먹어봐야겠어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