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가볍고 든든한 다이어트 식단~ 여름아 부탁해~!!


가볍고 든든한 다이어트 식단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날씨도 점점 더워지고 이제 슬슬 몸매 관리를 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요즘 운동도 안하고 매일 앉아있는 생활을 하다 보니 여기 저기 군살도 붙는 것 같고, 확실히 몸이 무거워지는 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려면 식이조절도 필요한데 저는 워낙 먹는 걸 좋아해서 음식 조절은 잘 못해요.ㅠㅠ 


먹고 싶은 거 못 먹으면 스트레스가 쌓이는지라 이번에는 그냥 가볍게 주말에 집에 있을 때만이라도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어보기로 했어요.  


칼로리와 영양소를 철저히 계산한 전문적인 식단은 아니지만 나름 신경써서 간편한 건강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준비해봤습니다.^^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음식 1



든든한 다이어트 식단!


고구마 2개 

방울 토마토

삶은 계란 1알

플레인 요거트

땅콩 & 아몬드 한 줌



다이어트 식단 저열량 건강식단 6



메인으로는 밥 대신 다이어트에 좋은 찐 고구마~

고구마는 주성분이 탄수화물이지만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죠!


찐고구마 칼로리100g 당 114Kcal라고 합니다.


질좋은 단백질 섭취에 좋은 

삶은 계란 칼로리1개 80Kcal


제가 먹은건 작은란이라서 아마도 칼로리가 더 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ㅋㅋ 

계란은 포만감을 줘서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지요.



다이어트 식단 저열량 건강식단 2



아몬드 & 땅콩 

(+ 말린 크랜베리 살짝 첨가)


대표적인 견과류 아몬드와 땅콩은 칼로리가 높아 많이 먹으면 안좋지만 적당히 먹으면 다이어트시 지방 섭취에 좋아요. 하루 한 줌 견과를 먹으면 몸에도 좋다지요~^^



다이어트 식단 저열량 건강식단 3



이건 요플레 플레인 요거트.

저는 맛있어서 자주 사다 먹는데 생각보다 달아요.ㅋㅋ


1개 칼로리는 85kcal



다이어트 식단 저열량 건강식단 5



방울 토마토는 몸에도 좋고 맛도 좋고 워낙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음식으로 딱이죠.

방울 토마토 열량은 100g 당 16kcal 밖에 안돼요.


다 먹고 한 번 더 리필~!ㅋㅋ





사진으로는 양이 꽤 많아보이기도 하는데 참고로 식판이 아이용 작은 식판입니다;;ㅎㅎ

먹다보니 포만감이 상당히 느껴져서 한 번에 다 안 먹고 쉬엄쉬엄 먹었어요.

천천히 먹으니 다른 군것질을 안하게 돼서 좋네요.


앞으로 주말만이라도 좀 신경써서 식단조절 해봐야겠어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올여름도 자신있게~!^^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