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간단한 애호박 요리] 애호박 새우젓 볶음 만들기


애호박 새우젓 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반찬으로 애호박 새우젓 볶음을 만들어봤어요.^^


흔히들 제철음식은 보약보다 좋다고들 하죠? 


대표적인 여름 채소 애호박이 제철 맞아 가격도 저렴하고 야들야들한 게 맛도 좋더라구요. 요즘 오이, 가지, 애호박만 있으면 반찬 걱정없어요~ㅎㅎ


애호박은 소화기 계통에 특히 좋고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에요. 소화흡수도 잘되고 영양식으로도 좋지요.


오늘은 영양만점 애호박에 새우젓까지 더해서 초간단 애호박 새우젓 볶음 만들었어요.


그럼 한 번 시작해 볼까요~?



애호박 새우젓 볶음 애호박볶음 만들기 8



새우젓 듬뿍~ 넣은

달큰 고소한 애호박 볶음



애호박 새우젓 볶음 애호박볶음 만들기 2



< 재료 준비 >


애호박, 새우젓, 들기름, 양파, 파, 홍고추



애호박새우젓볶음 애호박볶음 만들기 3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썰어 준비해 둡니다.

너무 얇으면 볶다가 부셔질 수 있으니 적당한 굵기로 써는 게 좋아요.


양파, 파, 홍고추도 적당히 썰어 준비합니다. 



애호박 새우젓 볶음 애호박볶음 만들기 4



달궈진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애호박과 양파를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애호박 새우젓 볶음 애호박볶음 만들기 5



호박이 약간 투명해질 때쯤 새우젓을 한 숟갈 넣어 간을 합니다.

저는 물이 생기지 않도록 새우젓 건더기 위주로 넣어줬어요.



애호박새우젓볶음 애호박볶음 만들기 6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더하고 거의 다 볶아질 때쯤 파와 홍고추를 넣어 마무리 합니다.

너무 초록색만 있는 것 같아서 홍고추로 넣어줬어요.



애호박 새우젓 볶음 애호박볶음 만들기 7



간단하게 애호박 새우젓 볶음이 완성됐습니다.

고소한 냄새가 입맛을 돋구네요.



애호박새우젓볶음 애호박볶음 만들기 1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감칠맛이 살아 있어요.

 저는 호박 식감이 살아있는게 좋아서 너무 오래 볶지 않았어요.





기름에 애호박 넣고 볶다가 새우젓으로 간만 해주면 끝~! 

이보다 더 간단할 수 없겠죠?ㅎㅎ


만들기도 간단하고 간간해서 밥 반찬으로 딱 좋아요.

애호박 볶음 한 접시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뚝딱입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