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집밥 백선생 드라이카레로 카레라이스 만들어 봤어요.


집밥 백선생 드라이카레로 만든 카레 라이스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에 집밥 백선생을 보고 만들었던 드라이카레를 이용해서 카레라이스를 만들어 봤어요.



집밥 백선생 드라이카레 카레라이스 1



지난 글 : ▶ 카레의 무한변신, 집밥 백선생 드라이카레 만들기





드라이 카레는 물 없이 만들기 때문에 일반 카레보다 오래 보관이 가능하고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가능해서 정말 편한 것 같아요. 


특히, 1인 가구나 소가족에게는 정말 유용하답니다. 가족이 많으면 카레 한 냄비 끓여도 금방 먹지만 혼자 조금씩 해먹기에는 번거로운게 또 카레지요. 


드라이카레는 간편하면서도 두고 두고 먹을 수 있어 좋네요.^^



집밥 백선생 드라이카레 카레라이스 2



★ 만드는데 5분도 안 걸리는 카레라이스 만들기 ★


드라이카레 두 숟갈에 물 한 컵 넣고 끓이기만 하면 카레가 완성됩니다.

정말 간단하죠?ㅎㅎ



집밥 백선생 드라이카레 카레라이스 3



집밥 백선생에 나오는 것처럼 케찹도 살짝 넣어줬어요.


케찹을 넣었더니 뭔가 맛이 더 상승되는 느낌입니다.

끓이면서 신맛이 날아가기 때문에 새콤하진 않고 조금 더 감칠맛이 나는 것 같아요.



집밥 백선생 드라이카레 카레라이스 4



케첩 조금만 넣어줬는데도 색이 더 맛있어 보이네요.



집밥 백선생 드라이카레 카레라이스 5



별다른 재료 없이도 꽤 그럴듯하죠?

심지어 감자도 안들어갔는데 맛은 좋습니다.



집밥 백선생 드라이카레 카레라이스 6



다진 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전혀 심심하지 않아요.

이래봬도 고기랑, 양파, 당근, 다진마늘, 케첩 등 맛나는 거는 다 들어갔어요.



집밥 백선생 드라이카레 카레라이스 7



카레만 있으면 밥 한공기 뚝딱~!!





드라이카레 이용해 보니 정말 편리합니다.

뭔가 너무 간단한 것 같아서 맛이 좀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충분히 맛있네요.

큼지막한 재료들이 들어간 카레가 물론 좋지만 다진고기도 상당히 매력있습니다.


오늘도 카레라이스로 맛있는 저녁이었습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