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떡볶이 만들기] 집에서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feat.군만두)


매콤 달콤~ 맛있는 떡볶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 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국물 자작한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저는 떡볶이를 엄청 좋아해서 자주 사먹는데요, 가끔은 요렇게 집에서 한가득 만들어 배가 터지도록 먹곤 합니다. 떡볶이는 이상하게 배가 불러도 계속 집어 먹게 되네요.ㅎㅎ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1



그럼 떡볶이 만들기, 시작해 볼까요?





< 떡볶이 재료 준비  >


▶ 주 재료 : 떡볶이 떡, 어묵, 양파 1개

▶ 떡볶이 소스 : 육수,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2



먼저, 어묵과 양파를 적당히 썰어 준비해 주세요.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3



마른멸치를 살짝 볶은 다음 물과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우려냅니다. 

집에서 떡볶이 만들 때 멸치를 이용한 육수를 사용하면 맛이 더 좋아져요.

맹물보다는 육수를 추천합니다.^^

 


떡볶이 소스 양념장



육수가 준비되는 동안 떡볶이 소스를 만들어 둡니다.

소스는 재료소개에 나와 있는 양념장을 넣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미리 만들어 두면 소스 맛이 좀 더 잘 어우러지겠죠?

떡볶이는 소스만 맛있게 만들어도 성공하는 것 같아요.



떡볶이 만들기



육수가 다 우러났으면 멸치와 다시마를 건져냅니다.



떡볶이 만들기



준비된 육수에 떡, 어묵, 양파, 떡볶이 양념장을 넣고 끓여줍니다. 



떡볶이 만드는 법



쌀떡은 밀떡보다 간이 베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니 좀 더 끓여줍니다.

저는 쫄깃쫄깃한 쌀떡이 좋더라구요.ㅎㅎ

국물이 끓으면 불을 줄이고 간이 잘 베도록 계속 졸여줍니다.



떡볶이 만드는 법



삶은 계란도 있길래 같이 넣어줬어요. 

매콤한 떡볶이에는 삶은 계란이 딱이지요~



집에서 만드는 떡볶이 레시피



완성~!!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됐습니다.


매운 고춧가루를 넣었더니 좀 매콤하네요. 

얼른 군만두를 구워서 떡볶이와 함께했어요.



떡볶이 레시피



딱 분식점에서 파는 매콤 달콤한 떡볶이 맛이에요!

납작 군만두와 함께 먹으니 더욱 좋네요.





맛있어서 떡볶이 두 접시를 뚝딱 비웠더니 배가 터질 것 같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떡볶이~

오늘도 맛있게 만들어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