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맛있는 스파게티


 집에서 쉽게 만드는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의 얼렁뚱땅 저녁 메뉴는 바로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


스파게티는 저같은 귀차니즘에게 딱 좋은 간단한 레시피죠. 토마토 소스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는 메뉴라 사실 요리랄 것도 없긴 해요.ㅎㅎ 


간단한 요리지만 그래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있답니다. 저는 해물방울 토마토를 더해서 맛있는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를 만들어 봤어요.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그럼, 얼렁뚱땅 요리 시작해 볼까요?





< 스파게티 만들기 재료 >


시판용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 면, 양파, 마늘, 방울토마토, 해물믹스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 만드는 법



스파게티 만들기 첫번째, 면을 먼저 삶아줍니다.

나중에 토마토 소스에 넣고 조금 졸여줄꺼라서 7분 정도 삶으면 적당한 것 같아요.

면 삶을 때 소금 간도 살짝 해줍니다.



토마토 스파게티 만드는 법



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볶아줍니다.



방울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저는 여기에 방울 토마토를 같이 넣어줬어요. 

방울 토마토가 너무 익어서 조금 물러졌는데 스파게티에 넣으니 그냥 토마토와는 또 다른 맛입니다.


스파게티 만들 때 토마토를 넣으면 껍질도 제거해야 하고 물이 많아서 소스가 묽어지는데, 방울토마토는 껍질 제거 안하고 반만 잘라서 넣어주면 되고 물도 많이 안 생겨요.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1



냉동실에 있는 해물믹스도 꺼내서 함께 볶아줬어요.

냉동 해물 믹스에는 새우, 오징어, 홍합, 조개 등이 들어있어 요리에 활용하기 좋더라구요.



프레스코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 만들기



오늘 사용할 토마토 소스는 프레스코 토마토 소스 입니다.

싱싱한 토마토 알갱이를 그대로 넣은 소스라고 하네요.


토마토 맛이 진하고 새콤해서 제 입맛에 잘 맞아요.

이 소스는 기본소스라서 고기나 야채를 넣어줘야 더 맛이 나는 것 같아요.



맛있는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볶은 재료들 위로 토마토 소스를 부어줍니다.



맛있는 토마토 스파게티 만드는 법



소스가 끓으면 삶아진 면을 넣고 소스 농도를 조절해줍니다.

소스가 너무 졸여졌다 싶으면 면수를 넣어 농도를 맞춰주면 돼요.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2



저는 소스가 걸쭉하고 면을 돌돌 말아 먹었을 때 착 감기는 맛을 좋아해서 좀 졸여줬어요.ㅎㅎ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3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가 완성됐습니다.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4



쉐프들이 젓가락을 이용해서 스파게티 면을 담는 것을 보고 따라해봤는데 그럴 듯 하죠?ㅋㅋ

면 양이 좀 많아서 그런가 레스토랑처럼 예쁜 모양새는 아니지만 맛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부럽지 않게 맛있습니다.





방울 토마토랑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는 것 같아요. 

제품을 이용했지만 제품 맛이 아닌 진짜 토마토 맛이 난다고 해야 할까요?ㅋㅋ





맛있는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도 간단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요.

재료 준비부터 해서 딱 10분이면 완성이에요.


오늘도 스파게티로 맛있는 저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