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진 간식거리

롯데 갸또(Gâteau) 쇼콜라 초콜릿 케이크를 맛보다.


갸또? 갸또가 뭐꼬?


집근처 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꽈자코너에 갔더니 몇가기 물건들을 꽤 싸게 판매하고 있었다.

내가 젤 좋아하는 몽쉘은 세일 안하나 보려고 찬찬히 살펴보니 안타깝게도 몽쉘은 제값을 다받고 판매중이다. 오늘은 달달하고 부드러운 초콜릿 파이가 땡기는데... 뭐 없을까? 하고 보니 뭔 5,000원 짜리 과자를 2,480원에 판단다.


갸또? 뭔 이름이 이래? 롯데제과에서 나온 초콜렛 케익인데 나는 처음보는 놈이었다.


상자에 그려진 그림을 보니 초콜릿으로 만든 브라우니 비슷하게 생긴것이 맛있게는 보였다.


게다가 가격도 원래값에 반값이니 한번 먹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싶었다. 우리나라 국산과자들은 제값주고 사먹기엔 참 아깝다. 그러니 국산과자는 반짝 세일을 할때 사먹으면 좋다.(오늘의 상식)


꿩대신 닭이라고 나는 몽쉘 대신 갸또 쇼콜라를 집어들고 집으로 돌아왔다.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갸또 쇼콜라는 요렇게 생겼다. 

갸또 화이트라는 놈도있었는데, 오늘은 초코가 땡기니까.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상자를 요리 조리 돌리다보니 한쪽에 갸또의 뜻이 적혀있다.

<갸또(Gâteau) 란? 케이크. 과자란 뜻의 프랑스어 입니다.>

내가 알기로 쇼콜라는 초콜릿이란 뜻인데, 그렇다면 갸또 쇼콜라는 과자-초콜릿 이란 뜻?

뭐 이래 ㅋㅋ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과자'란 뜻의 '과자'는 한 상자에 10봉지 들어있다.

총 200g 중량에 총 칼로리 1050kcal.

G다크 초콜릿31%, 초콜릿10% 가 들어있다고 적어놨는데, 

G다크초콜릿이란 단어가 상당히 거슬린다.

뭐 가나초콜릿의 G라고 헛소릴 하는건 아니겠지?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영어, 일본어로도 제품설명이 적혀있다.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원재료를 살펴보다가 코코아버터 안쓰고 식물성 유지로 만든 초콜릿(Gazza)이라 

G다크 초콜릿인가 했는데 그냥 초콜릿도 마찬가지다. 에이몰라.


영양성분을 보면 1회 제공량은 1봉지, 1봉지당 105kcal 칼로리다.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상자를 열면 이렇게 갸또가 다섯개씩 두줄로 포개져있다.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한봉지를 개봉해보았다.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길이는 성인남자의 손가락 길이만하고

 너비는 손가락 두개정도다.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두께는 요정도. 

은근히 밀도가 있어서 그런지 가볍지않다.

케이크 사이사이로 초코청크가 박혀있는것이 보인다.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한입 먹어보자.

갸또를 한입 베어 물어보니 꾸덕꾸덕한 식감이 상당히 좋다.

촉촉한 브라우니와 비스무레한 느낌이 들어 좋았다.


케이크 베이스가 진한 초콜릿 맛이 나고 

안에 들어있는 초콜릿 덩어리들도 진해서 맛있다.

초코칩은 꽤 많이 들어었었고 꽤 딱딱한 편이다.

살짝 밀가루냄새가 나는것도같은데 뭐 나쁘진 않은편.



근데 아무리 맛을봐도 크랜베리맛은 못느끼겠다.

원재료에 건조크랜베리바이즈 r/f 라고 깨알만하게 적어놨는데

정말 넣긴 넣은건지 모르겠다.

과자 상자에 뭔 열매그림 없었으면 그냥 초코맛인줄 알뻔했다.

아니, 차라리 그편이 나았을지도.




갸또_쇼콜라_롯데_초콜릿



뭐 그래도 맛인긴 하다.

우유 한잔이랑 먹으면 딱 좋을듯.

냠냠





1회 제공량이 한 개 라고 어찌 정없게 한개만 먹을 수 있나.


나는 그럴 수 없습니다.



2015/01/20 - [편의점/수입과자 리뷰] 32. 밀키웨이 초코바. 2 milky way chocolat bar / 추천 수입과자.

2015/01/11 [종로/수입과자 리뷰] 31. 프레이 초코블록 밀크 / frey chocobloc milk

2015/01/10 - [종로/수입과자 리뷰] 30. 허쉬 브룩사이드 파미그래닛, 석류맛 다크 초콜릿이 세개에 천원!!

2015/01/09 - [동묘/수입과자 리뷰] 29. 키블러 그라함 허니 크래커 - keebler grahams crackers

2014/10/09 - 추천 세계과자 할인점 -아이캔두 I can do 방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