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진 간식거리

[종로/수입과자 리뷰] 28. 미스터 카사바칩 / Mr.Cassava Chips


카사바로 만든 매콤한 과자



며칠전 종로3가 세계 수입과자점 더하프캔 에서 '미스터 카사바 칩스'라는 과자를 구입해왔다 (2봉지 천원). 봉지에 적힌 '카사바' 라는 빨간 글자가 눈에 확 띄었는데, 어디선가 들어본것도 같고 아닌것도 같은 그 카사바란 단어의 애매함에 끌렸던것같다.  



미스터_카사바_카사바칩

▲ Mr. Cassava Chips


'매콤한맛'을 강조하려는듯 시뻘건 바탕에 불붙은 카사바칩을 그려넣었다.

그 아래엔 100% 생 카사바를 사용했다는 문구가 쓰여였다.


근데 카사바가 뭐지?




미스터_카사바_카사바칩



뒷면을 돌려보니


미스터_카사바_카사바칩



과자의 주원료인 카사바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카사바란?

카사바는 남아메리카 원산의 열대/ 아열대 지방의 다년생 농작물 입니다.

카사바의 전분질 뿌리는 영양학적으로 감자와 비유될 수 있으나 

더 높은 칼륨 함유량과 두배나 많은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차별됩니다.


이거 좋은거구나!



미스터_카사바_카사바칩

▲ 카사바. 생긴것이 흡사 고구마같다.



미스터_카사바_카사바칩



봉지 뒷쪽 왼편엔 캐릭터 소개란이 큼지막하게 자리잡고있다.

이 캐릭터가 뭔가 큰 의미가 있는건가 싶어서 영문으로 쓰여진 소개글을 몇자 읽어봤더니 그냥 '하늘소'라는 캐릭터 소개가 전부다. 이 캐릭터는 HANULSO라는 블로거가 만든 친환경 캐릭터라는데, 제법 인기가 있는지 꽤 많은 제품에 라이센스를 주고 있는가보다. 근데 카사바칩과 친환경 캐릭터가 무슨 상관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미스터_카사바_카사바칩



미스터 카사바 매콤한 맛은 총중량 70g에 칼로리는 362kcal로 꽤 나가는편이다.

원재료로 인도네시아산 카사바가 75%, 팜올레인, 씨즈닝, 그외 황색4호와 5호 식용색소가 사용되었다.

원산지는 인도네시아의 PT. ANUGRAH CITA ERA FOOD, 수입처는 (주)해광이다.




미스터_카사바_카사바칩



1회 제공량은 반봉지 정도(30g) 라는데 나한텐 어림없는소리.

그외 자세한 영양성분은 위 사진을 참고 하시라.



미스터_카사바_카사바칩



자 이제 개봉-


봉지를 열어보니 질소가 쓰윽 빠져나간 자리에 카사바칩들의 모습이 보인다.

매콤 달달한 냄새가 먹기도 전에 입안에 침이 고이게 만든다.



미스터_카사바_카사바칩



요렇게 썬칩처럼 네모난모양의 과자도 있고 



미스터_카사바_카사바칩



이렇게 둥그런 모양의 과자도 있다.


과자 겉에는 매운맛을내는 붉은 시즈닝이 상당히 많이 묻어있다.

과자를 집어 한입 먹어보니 생각보다 식감이 꽤 딱딱하다.

두께가 얇지않고 은근히 두꺼워서 그런지  감자칩처럼 바삭바삭 하기 보다는 

뚝뚝부러져서 으개지는 느낌이든다.

나초 스낵과도 비슷한 식감인데 그것보다는 살짝 덜 딱딱한 편이다.





과자 자체의 맛은 감자칩처럼 고소하다던가 고구마칩 처럼 달달한, 그 고유의 맛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

담백하다고나 할까? 카사바가 원래 이런건지, 뭐 카사바를 언제 먹어봤어야알지. 

빨간 시즈닝덕에 맛은 매콤하며 그맛이 꽤 강해 입안이 살짝 얼얼할 정도다. 씨즈닝의 매콤한 맛이 과자맛 대부분을 지배하며 그 매콤한 맛이 중독성있어서 계속 집어먹게된다. 


개인적으로는 감자칩처럼 얇고 바삭바삭한 칩스를 선호하는지라 딱딱하고 이에 잘끼는 요 카사바칩이 '우왕 맛있다' 할 정도는 아니지만, 꽤 먹을만하다. 바삭바삭 기름지고 고소한 감자칩과는 식감도 다르고 맛도 다르지만 맥주 안주로 먹기에 좋다는 점은 비슷한것같다.


감자나 고구마외에 카사바로 만든 칩스도 있으니 맛이 궁금하다면 한번쯤 먹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한줄 시식평: 카사바칩 별거없네. 매콤 바삭한 것이 맥주안주로 좋겠다. ★★★



2014/12/06 - [동묘/수입과자 리뷰] 27. 클라우드나인 오버로드 초코바.

2014/12/02 - [동묘/수입과자 리뷰] 26. 7zboz 바코마 세븐즈보즈 복숭아맛 뮤즐리바

2014/11/12 - [종로/수입과자 리뷰] 25.McOaty 엠씨오티 레이즌 초코칩 오트쿠키

2014/11/10 - [종로/수입과자 리뷰] 24. 빅스 오리지널 해바라기씨. / bigs sunflower see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