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남양주 도농맛집] 여주먹거리방 손칼국수 손만두 맛집


남양주 숨은 맛집 - 여주먹거리방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남양주 사는 지인의 소개로 맛있는 손칼국수를 먹고 왔어요. 요즘은 맛집이 하도 많아서 오히려 "진짜" 맛집을 찾기가 힘든데 제가 간 곳은 손맛과 정성이 느껴지는 진정한 숨은 맛집이었어요. 



남양주 여주먹거리방



여주먹거리방


가게 이름도 참 특이하죠?ㅎㅎ 여주먹거리방이라~ 왠지모를 정겨운 분위기가 나는 작은 식당입니다.

번화가도 아니고 동네 골목길에 위치한 허름한 식당이지만 오래된 내공이 느껴지는 곳이에요.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도농동 306-21



남양주 여주먹거리방 손칼국수



식당 안에 들어서니 가게 한켠에서 이렇게 만두를 빚고 계시더라고요.

밀가루 반죽 치대는게 쉬운일이 아닌데 매일 같이 반죽하고 만두 빚는 것도 보통 정성이 아니겠어요.


덕분에 기대감 상승중~ㅎㅎ





여주먹거리방에는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여주먹거리방 가격 메뉴



메뉴판도 아주 단출합니다.


해물칼국수, 떡국, 떡만두, 찐만두, 수제비 등등이 있고 가격은 모두 7000원입니다.

감자전, 해물전은 오후 2시 이후부터 주문가능하다고 해요.



남양주 도농 여주먹거리방



해물칼국수와 만둣국을 주문해봤어요.

우선 양이 정말 정말 진짜 많아요!


반찬은 아삭한 배추김치! 

딴게 뭐 필요가 있겠어요?ㅋㅋ



여주먹거리방 손칼국수



푸짐한 해물 칼국수


울퉁불퉁 길이도 제각각 투박한 면발이지만 아주 쫄깃쫄깃합니다.

해물은 낙지, 새우, 조개 등이 들어있어요.


면발도 면발이지만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깔끔합니다. 양념다데기 넣어서 먹으면 좀 더 칼칼하게 먹을 수 있어요. 양이 많아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던 칼국수입니다.



여주먹거리방 만둣국



만둣국


고기만두, 김치만두 섞어서 달라고 했어요. 김치만두는 조금 매콤한 편이고 제 입맛엔 고기만두가 더 맛있더라고요. 만두피가 두껍긴 한데 쫄깃하니 맛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골목에 무슨 맛집이 있다는 건가 했는데 아는 사람들만 아는 맛집이었나 봅니다.

서비스, 맛, 양, 가격 모두 만족스러워서 다음에도 또 찾고 싶은 곳이에요! 진정한 손칼국수를 맞보고 싶으시다면 남양주 여주먹거리방 추천합니다.


오늘도 야무지게 잘 먹었습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