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놀자

서울 벚꽃축제 명소 추천! 2017 벚꽃 구경 어디로 갈까 고민이라면~


서울 벚꽃축제 명소 BEST 4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4월이 되니 여기저기서 벚꽃축제 소식이 들려오네요. 저희 아파트 단지 내에도 벚꽃이 활짝 펴서 집 앞을 나설 때마다 흩날리는 벚꽃에 기분이 아주 샤랄라~ 합니다~ 엊그제 꽃망울이 달려있었는데 피는 건 한순간인가 봐요.^^



벚꽃 서울 벚꽃명소



오늘은 서울에서 제가 가봤던 곳 중 벚꽃구경하기 좋은 벚꽃 명소를 몇군데 소개할까 합니다. 올 봄에는 어디로 꽃나들이를 떠날지 저도 고민 중이거든요~ㅎㅎ





1. 여의도 윤중로 벚꽃 축제


서울 벚꽃 축제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그곳! 바로 여의도 윤중로입니다. 길을 따라 양 옆으로 늘어선 벚꽃이 정말 장관인데 벚나무만큼 사람들도 정말 많아요. 사람 붐비는 거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비추!



여의도 벚꽃축제 윤중로 벚꽃



2017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일정 : 2017.04.01(토) ~ 2017.04.09(일)


유명한 만큼 축제의 열기가 느껴지는 곳이에요. 특히, 야간에 조명 받은 벚꽃들도 정말 아름다워요. 해질무렵에 가서 꽃 구경하다가 저녁먹고 점등 된 후 다시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올해는 축제기간이 무색할만큼 벚꽃이 아직 다 안 피었다는 소문이 있어 4월 10일 이후에 방문하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2. 서울대공원 벚꽃축제


엄밀히 말하면 서울이 아닌 경기도 과천이지만 '서울' 대공원이기에 리스트에 넣어봤어요. 서울에서 가깝기도 하고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에요!ㅎㅎ



서울대공원 벚꽃 명소



2017 서울대공원 벚꽃축제 

일정 :  4.8(토) ~ 4.12(수)


여의도보다는 좀 더 여유롭고 조용하게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왕벚나무라서 나무도 큼지막하고 꽃송이도 커서 하얀 꽃잎으로 뒤덮힌 벚꽃을 구경할 수 있어요. 호수둘레길을 따라 걸으면서 사진 찍기도 좋고 시간 여유가 있다면 동물원에서 동물 친구들도 만나 볼 수 있어서 강추하는 곳이에요.특히, 대공원 매표소에서 동물원 가는 길이 정말 예뻐요! 



3. 어린이대공원 벚꽃


어린이대공원 벚꽃 겹벚꽃



어린이 대공원에도 벚꽃이 많아요. 겨울에 조류독감으로 폐장했던 동물원도 3월 30일에 재개장해서 더욱 볼거리도 많습니다.


서울에서 겹벚꽃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사진상의 분홍색 꽃이 바로 겹벚꽃인데 일반 벚꽃보다 꽃잎이 더 분홍빛을 띄고 겹겹이 피어서 화려하고 아름다워요. 저는 처음에 어린이대공원에서 겹벚꽃을 보고 완전 반해 버렸어요. 


일반 벚꽃보다 일주일가량 늦게 피는 듯하니 벚꽃 시기를 놓치셨다면 어린이대공원으로 겹벚꽃 구경가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4. 삼청동 정독도서관 벚꽃


벚꽃명소 정독도서관 벚꽃



운치 있게 벚꽃을 구경하고 싶다면 정독도서관 추천! 커피 한 잔 마시면서 등나무 밑 벤치에 앉아서 벚꽃 구경하면 힐링이 따로 없어요. 


도서관 건물 왼쪽 부근에 수양벚나무도 한 그루 있으니 찾아보세요. 나무 자체가 엄청 크고 가지가 아래로 늘어진 벚나무라서 처음에 보고 굉장히 신기했답니다.ㅋㅋ


삼청동에는 카페와 맛집들이 많아 데이트 코스로도 딱입니다. 





그러고보니 매년 여기저기 참 꽃 구경을 많이 다녔네요. 이 곳들 말고도 잠실 석촌호수라던가 광진구에 있는 워커힐 길도 벚꽃 구경하기에 좋아요~ㅎㅎ 


벚꽃은 금방 피고 지는 것도 금방이라 절정 시기를 잘 맞춰서 가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축제 기간과는 상관없이 꽃이 만개했을 때 가야지 제대로 즐길 수 있더라고요. 

올해는 또 어디로 꽃구경을 가면 좋을 지 저도 한 번 고민해 봐야겠어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