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 미소라멘, 나가사키짬뽕, 야끼교자


건대 맛집 -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서울숲 단풍 구경 갔다가 저녁은 맛집들이 많은 건대에서 먹기로 했어요. 날씨가 추워서 따끈한 국물이 생각났는데 근처에 일본식 라멘집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이번에 가본 곳은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이라는 돈코츠 라멘 전문점이에요.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돈코츠 미소라멘, 나가사키 짬뽕 그리고 야끼교자

(특히, 야끼교자 강추!ㅎㅎ)



나름 맛집들 검색해서 찾아갔는데 평도 좋고 맛있다고 입소문이 난 곳이더군요! 건대 학생들도 많이 찾는 맛집인가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점도 많았지만 약간 아쉬운 점도 있었던 곳이었어요.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1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건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나와 쭉 걷다보면 골목사이에 위치한 가게를 찾을 수 있어요. 

▼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하세요.



주소 : 서울 광진구 화양동 5-95 2층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0시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2


먼저, 가게 내부는 딱 일본식 선술집 느낌입니다. 그런데 상당히 상당히 좁아요. 

저희가 먹는 동안에도 몇 팀이 왔다가 자리가 없어서 그냥 나가더라고요. 대기 장소도 마땅치 않고 음식 나오는 시간도 좀 걸리는 편이라 식사 시간 딱 맞춰갈 땐 어느 정도 감안하고 가야할 것 같아요.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3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메뉴


라멘은 돈코츠 쇼유라멘, 미소라멘, 매운 미소라멘 이렇게 세가지 종류가 있어요. 그 외에 면종류로는 나가사키 짬뽕, 챠슈해물 야끼소바가 있었고 덮밥 종류가 다양합니다. 식사 메뉴 가격대가 6~7천원 정도로 상당히 저렴한 편이에요.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4


야끼 챠슈, 치킨 가라아게, 타코 와사비 등 술안주로 좋은 메뉴들도 많아요. 

가격들도 대체로 저렴해서 가볍게 한 잔 하기 좋겠더군요!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미소라멘


돈코츠 미소라멘


남자친구가 선택한 메뉴에요. 라멘이 정말 먹음직스럽게 담겨서 나옵니다. 

계란 반숙이 포인트! 엄청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국물을 12시간 이상 우려냈다고 하는데 정말로 진합니다. 그런데 남친 입맛에는 너무 느끼한 감이 없지 않은 듯합니다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5


테이블 한쪽에 레드페퍼 파우더와 블랙페퍼 파우더가 비치되어 있어서 좀 느끼하다 싶을 때 첨가해서 먹을 수 있어요. 진한 국물 좋아하신다면 미소라멘 추천이지만 느끼한 국물에 약한 분들은 매운 미소라멘을 드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건대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나가사끼 짬뽕


나가사키 짬뽕


이건 제가 선택한 메뉴에요! 평소 좋아하는 나가사키 짬뽕이 메뉴에 있길래 주문해봤어요. 생긴 건 미소라멘과 똑같아서 구별이 잘 안가는데 국물 색이 좀 더 뽀얗습니다.ㅋㅋ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나가사키짬뽕


안에 홍합, 새우, 오징어 등 해물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국물이 좀 더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기본 베이스가 돈코츠 국물이라 진하긴 하지만 미소라멘 보다는 가벼운 느낌이에요. 나가사키 짬뽕은 저희 둘 다 입맛에 딱 맞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나가사키짬뽕


라멘 면발도 맘에 들고 양도 꽤 많습니다. 특히나 저 계란 반숙은 정말 부드러워요. 원래 반숙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계란 비린 맛 하나 없이 맛있더라고요~ㅎㅎ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야끼교자


야끼교자


속에 부추와 돼지고기가 들어있는데 달콤 짭짤하게 양념이 되어 있어서 아주 맛있어요!! 약간 갈비만두 느낌인데 그것보다 훠~얼씬 맛있습니다.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야끼교자


돼지고기가 큼지막해서 씹는 맛도 있고 육즙이 가득합니다.

모노모 강추 메뉴! 진짜 맛나요ㅋㅋ



건대 맛집, 모노모 돈코츠 생라멘~!!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가게가 좁아서인지 내부 공기가 별로 안 좋게 느껴졌어요. 불을 쓰는 곳인데 환기가 잘 안 되나 먹는 중간에 눈이 좀 매캐하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 얼른 먹고 나왔습니다. 

입소문이 난 맛집인만큼 충분히 맛있긴 하더군요. 진한 국물의 일본식 라멘을 맛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저는 나가사끼 짬뽕과 야끼교자가 정말 맛있었어요. 날이 추워지면 라멘이 종종 생각나는데 그럴 때 또 찾게 될 것 같아요~ㅎㅎ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