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서울숲 맛집] 누룽지 통닭 구이_치킨과 백숙의 장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


서울숲 맛집 - 누룽지 통닭 구이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입니다.


요즘 치킨을 자주 사먹었는데 지난 주말에 누룽지 통닭을 한 번 먹어보고는 그 매력에 완전 푹~ 빠져 버렸어요. 최근에 먹었던 그 어떤 치킨보다도 맛있었거든요~ㅎㅎ 이거슨 진짜 강추! 입니다.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와~ 때깔 좋은 이 통닭의 자태 좀 보소!ㅋㅋ

지금 다시 봐도 군침이 돕니다. 



지난 주말에 남자친구와 서울숲 나들이를 갔다가 저녁으로 먹었던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집이에요. 지나다니면서 보면 항상 사람들이 바글바글 했는데 그게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1


여기 부근이 갈비거리라서 근처가 다 갈비집인데 그 앞에 떡하니 제일 큰 건물을 차지하고 있는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서울숲 입구 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지하철 역과도 가깝습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56-940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2


가게 앞에는 장작구이 열기가 대단합니다. 중요한 건 전기구이가 아니라 장작구이라는 거에요! 생긴 건 비슷해 보이지만 먹어보면 장작구이 통닭이 훨씬 맛있어요.  


닭 나오는 시간은 평일 4시 이후, 주말 3시 이후 부터에요. 그날 그날 닭 소진시까지 판매한다고 해요. 사람들이 항상 끊이지 않던데 하루에 얼마나 많은 닭을 구워내는 걸까 좀 궁금해집니다.ㅋㅋ



서울숲 맛집 누룽지 통닭구이 1서울숲 맛집 누룽지 통닭구이


전 여기 1층만 가게인 줄 알았는데 2층에도 자리가 있어요~!! 저녁 날씨가 선선해서 그런지 1층 야외 테이블이 더 인기가 좋지만 2층 좌석이 편안하고 조용한 것 같아 2층으로 올라갔어요.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메뉴 가격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메뉴입니다.


누룽지 통닭, 누룽지파닭, 누룽지 콘치즈, 누룽지 양념 등의 메뉴들이 있어요. 기본 메뉴인 누룽지 통닭 가격은 15,000원입니다. 치킨집보다 조금 저렴한 가격이에요.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가격


통닭 이외에 술안주에 좋은 사이드 메뉴들도 있어요.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3


누룽지 통닭과 음료를 주문하고 기다려봅니다. 


기본찬을 바로 세팅해주네요. 소스는 소금후추, 양념소스, 겨자소스 세가지 맛이 있고 치킨무, 양배추 샐러드, 열무김치, 콩나물 국을 줍니다. 열무김치와 콩나물 국이 좀 의외의 조합이었는데 저 열무김치 적당히 익어서 어찌나 맛있던지요~^^  



서울숲 누룽지 통닭


드디어 나온 누룽지 통닭!


뜨거운 철판에 올려주어서 다 먹을때까지 식지않고 따끈 따끈하게 유지가 됩니다. 장작구이 통닭을 반으로 잘라서 눌린 듯한 모습이에요. 안에는 찹쌀 누룽지가 깔려 있어요. 



서울숲 누룽지 통닭 2


껍질부터 조금 맛봤는데 우왕~ 요거 진짜 맛있어요. 


장작불로 오랜 시간 구워내서 그런지 기름기가 쫙 빠진 얇은 껍질이 바삭하면서 고소하니 아주 맛있습니다. 전 튀김옷 두꺼운 치킨을 별로 안 좋아하고 심지어 껍질을 떼고 먹기도 하는데 여기 통닭 껍질은 기름지지가 않아서 좋네요.  



서울숲 누룽지 통닭 3


살은 어찌나 야들야들한지요~ 닭가슴살이 조금은 퍽퍽하기 마련인데 전혀요!! 촉촉하니 아주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서울숲 누룽지 통닭 구이 5


소스없이 그냥 먹어도 간이 되어 있어서 맛있지만 겨자 소스 찍어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서울숲 누룽지 통닭 구이 6


통닭 아래에는 찹쌀이 한가득 들어있어요. 대추, 인삼, 은행, 검정콩 등이 함께 들어있어 삼계탕의 느낌도 나요. 찹쌀 누룽지는 푹 퍼진 찹쌀죽 느낌이 아니라 밥알이 살아있는 꼬들꼬들한 식감이에요.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7


이렇게 열무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흐흐흐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8


닭뼈 말고 남길 게 없는 완소 메뉴!  

싹싹 다 긁어먹었어요ㅎㅎ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는 정말 치킨과 백숙의 장점만 모아 놓은 것 같아요. 치킨의 바삭함과 백숙의 부드러움을 함께 느낄 수 있어요. 통닭에 찹쌀 누룽지까지 먹고 나니 몸보신한 기분이 듭니다. 


닭 크기도 그리 작지 않고 살이 실해서 둘이서 한마리 먹으니 배가 엄청 부르네요. 너무 만족스럽게 먹어서 먹자마자 다음에 또 오자고 약속했어요~!! 다음에는 요 누룽지 통닭 먹을 핑계로 서울숲을 찾아야겠어요ㅋㅋ   



서울숲 누룽지 통닭구이 9


계산하고 나니 1,000원 할인권도 챙겨 주시네요! 조만간 또 가려고 지갑에 고이 모셔 놨어요~ 할인 쿠폰까지 주고 여기 넘나 좋습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