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훈제 연어 샐러드 만들기. 홈메이드 양파 크림 소스와 함께 즐겨요~!!


훈제 연어 샐러드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제가 무지하게 좋아하는 연어로 샐러드를 만들어 봤어요! 연어는 회, 초밥, 샐러드 다 좋아한답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연어, 특히나 저는 스테이크처럼 익힌 연어보다는 생연어나 훈제 연어를 더 좋아해요. 연어 특유의 맛과 식감이 있지요~ㅎㅎ



훈제 연어 샐러드 양파 크림 소스


채소 듬뿍 담아 샐러드를 만들고 여기에 어울리는 양파 크림 소스도 만들어봤어요. 별다른 드레싱 필요 없이 집에 있는 재료로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연어는 동네 마트에서 냉장 훈제 연어를 할인가로 구매했어요. 


400g에 만원 정도 가격입니다. 엄청나게 저렴하지요?ㅋㅋ 샐러드 푸짐하게 5~6번은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분량이에요.   



이마트 훈제 연어


연어는 냉동 제품으로도 많이 나오는데 냉장이 아무래도 더 맛잇겠죠? 양도 많아서 몇 번을 만들어 먹었는지 몰라요~~ 


제가 구매한 건 샐러드바에 가면 나오는 훈제 연어처럼 먹기 좋게 썰어져 있어서 별다른 손질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에요. 



연어 샐러드 만들기 2


먼저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모조리 꺼내서 손질해줬어요. 

파프리카, 브로콜리, 오이, 깻잎, 새싹채소, 방울 토마토 등등. 브로콜리는 물론 한 번 데쳐서 사용했어요.  



양파 크림 소스 만들기 

  • 재료 : 다진 양파, 마요네즈, 레몬즙, 올리고당, 소금, 후추 


훈제 연어 샐러드 양파 크림 소스 2


연어는 정말 양파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훈제 연어 먹을 때도 그렇고 연어 초밥도 위에 양파채를 올려서 먹잖아요~~


양파 크림 소스는 다진 양파에 마요네즈 넣고 레몬즙 한 두방울에 올리고당,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면 됩니다. 저는 레몬즙과 올리고당 대신에 레몬청 만들어 둔 걸 사용했어요. 


시중에 판매하는 드레싱을 이용해도 좋지만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간단히 만들 수 있어요. 



훈제 연어 샐러드 만들기


손질해 둔 채소 듬뿍 듬뿍 담고 그 위에 훈제 연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올려줬어요. 



훈제 연어 샐러드 양파 크림 소스 3


그리고 양파 크림 소스를 올려서 버무려 먹으면 됩니다. 알록 달록 보기만 해도 예쁜데 맛도 아주 좋아요


샐러드만 먹기에는 아쉬워서 같이 먹으려고 호밀 식빵도 구워 봤어요.  



훈제 연어 샐러드 양파 크림 소스 4


연어 샐러드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식빵 토스트 위에 소스와 함께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카나페 비슷한 느낌이죠?ㅋㅋ 한끼 식사로도 손색 없습니다. 



훈제 연어 말이


샐러드로도 만들어 먹고 이렇게 한 입에 먹기 좋게 연어 야채 말이를 만들어서 먹어도 아주 좋습니다. 

훈제 연어에 야채 넣고 돌돌 말아서 양파 소스 얹어 먹으면 오히려 샐러드보다 먹기도 더 편하답니다. 





훈제 연어 한 팩 사다가 며칠 간 아침 대용으로 연어 샐러드를 만들어 먹었는데 맛도 좋고 신선한 채소들도 함께 먹게 되서 좋네요. 


전날에 채소 손질해 두고 소스도 만들어서 냉장 보관한 다음에 아침에 일어나서 그릇에 담아 먹기만 하면 되니까 바쁜 아침에도 간편히 해먹을 수 있어요. 


샐러드만 먹어도 연어를 함께 먹어서 그런지 속도 든든하답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