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노오븐 콘치즈 만들기. 마요네즈 없이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


콘치즈 만들기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의 얼렁뚱땅 요리는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콘치즈~에요!ㅎㅎ 

식당이나 술집가면 철판 위에 콘치즈 올려서 나오는거 진짜 맛있지 않나요? 오븐으로 조리하면 좋겠지만 오븐 없이도 후라이팬을 이용하면 충분히 맛있는 콘치즈를 만들 수 있어요. 



노오븐 콘치즈 만들기 5


치즈가 쭉 쭉~ 늘어나는 맛있는 콘치즈!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야식, 술안주로도 아주 그만입니다. 그런데 이 녀석 칼로리는 무척이나 높아요. 1인분에 735kcal...ㄷㄷㄷ 너무 자주 먹지는 말아야겠어요;;ㅋㅋ





보통은 콘치즈를 마요네즈에 버무려서 만들지만 저는 마요네즈 없이 한 번 만들어봤어요. 칼로리도 훨씬 낮아지고 마요네즈 넣지 않아도 맛있더라고요~~


콘치즈 만들기 재료 


옥수수 통조림, 모짜렐라 치즈, 체다치즈, 다진 야채 (양파, 당근, 파프리카, 애호박), 버터



노오븐 콘치즈 만들기 1


고소한 맛을 더해주려고 기름이나 마요네즈 대신 버터만 살짝쿵 넣어줬어요. 



노오븐 콘치즈 만들기 2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이고 다진 야채와 옥수수콘을 넣고 볶아줍니다. 

옥수수콘으로만 만드는 것보다 여러가지 채소를 넣으면 더 맛있어요. 채소 싫어하는 아이들도 이건 잘 먹을걸요?ㅋㅋ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술안주로 먹을거면 여기에 소금, 후추를 살짝 뿌려주는 것도 좋아요. 달콤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을 느낄 수가 있거든요.



노오븐 콘치즈 만들기 3


수분이 없어질 정도로 볶은 후에 치즈를 솔솔 뿌려주고 약불에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기다리면 끝! 



노오븐 콘치즈 만들기 4


제가 사용한 체다치즈는 색소가 없는 흰색 치즈라 색깔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실제로는 모짜렐라 치즈에 체다치즈까지 올려줬어요. 



노오븐 콘치즈 만들기 5


톡톡! 터지는 옥수수알과 쭉쭉~ 늘어나는 치즈의 만남!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후라이팬이 얇아서 바닥이 살짝 눌었는데 이 또한 맛있네요ㅋㅋ 달콤하고~ 고소하고~ 한 입 먹으면 계속 계속 먹게 됩니다. 


만들기도 간단해서 오븐 없이 만들어도 충분해요. 사실 전자렌지에 돌리면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불에 직접 조리하는게 더 맛있긴 합니다. 


높은 칼로리가 걱정 된다면 마요네즈 없이 한 번 만들어 보세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