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고구마 활용 요리]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라떼 만드는법


고구마 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찬바람 부는 날씨에 먹기 딱 좋은 따뜻한 고구마 라떼를 만들어 봤어요! 만들기도 엄청 간단해서 고구마 활용 요리로도 아주 좋아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라떼 입니다.


저는 고구마를 너~무 좋아해서 집에 고구마 한 상자를 사놓고 먹고 있어요ㅋㅋ 그냥 쪄먹기만 하다가 뭔가 아쉬워서 라떼를 만들어 봤어요. 





카페에 가면 카페인이 부담스러울 때 커피 말고 종종 고구마 라떼를 주문해서 먹는데 너무 달기만 할 때도 있어요. 아무래도 집에서 고구마로 직접 만들어 먹는 것만은 못하겠죠?ㅎㅎ



고구마요리 고구마 라떼 만들기


고구마 라떼 만들기 재료 


고구마, 우유, 꿀 


요 세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꿀은 없으면 설탕 넣으면 되고 시나몬 가루가 있으면 더욱 좋아요!




주먹 크기만한 고구마인데 두 개면 4인분 정도 만들 수가 있어요. 


고구마 양이나 우유의 양은 적당히 기호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고구마를 많이 넣으면 좀 더 진하고 걸죽해서 라떼라기 보다 고구마 스프 비슷해져요~ㅎㅎ 



고구마 라떼 만드는법 2고구마 라떼 만드는법 1


먼저, 잘 익은 고구마를 잘라서 믹서기에 넣고 우유와 함께 갈아줍니다. 


먹고 남은 고구마를 이용하는게 제일 편한데 저는 고구마 라떼 만들려고 생고구마 전자렌지에 돌려서 사용하기도 해요. 고구마 깍둑썰기해서 전자렌지에 돌리면 금방 쪄지거든요.  



고구마 라떼 만드는법


믹서기에 한 번 갈고 나서 냄비에 옮겨 따뜻하게 데워 줍니다. 이 때 기호에 맞게 꿀이나 설탕을 넣어줍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으면 먹을 만큼만 데우고 냉장보관 해뒀다가 그때그때 데우면 됩니다.   


냄비에 데우는게 귀찮다면 전자렌지를 사용해도 상관 없어요ㅋㅋㅋ



고구마 라떼 만들기  1


고구마 라떼 위에 시나몬 가루를 솔솔 뿌려 먹어도 맛있는데 저는 집에 시나몬 가루가 없어서 패쓰하고 대신 아몬드를 잘게 잘라 뿌려 먹었어요.


그냥 먹어도 부드럽고 달콤하니 맛있지만 고소한 아몬드가 씹히니 맛이 더욱 좋아요.  


고구마 라떼 만들기  2


여기가 바로 홈카페~♩♬


고구마를 많이 넣었더니 한 잔만 마셔도 속이 든든합니다. 식사대용으로도 아주 좋아요. 





고구마 라떼 만드는법은 레시피랄 것도 없이 너무나 간단해요. 재료도 간단, 만들기도 간단, 그래도 맛은 아주 좋습니다. 달콤한 고구마로 만들었으니 그럴 수 밖에요~ㅎㅎ


요즘 같이 추운 겨울날 따끈한 고구마 라떼 한 잔 호호 불어가며 마시고 나면 몸도 따뜻해지고 마음도 뭔가 포근해지는 기분이 들어요. 집에 먹다 남은 고구마가 있다면 한 번 만들어 보세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