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새우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간단한 와인 안주. 스페인식 새우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와인 안주로 좋은 새우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를 만들어봤어요. 


감바스 알 아히요에서 '감바스'는 새우를, '아히요'는 마늘을 의미한다고 해요. 이름에서 딱 감이 오죠!ㅎㅎ 맛있는 새우와 마늘을 주 재료로 하는 스페인식 새우 요리랍니다. 



새우 요리 1


마트에서 사 온 흰다리 새우에요. 


냉동 새우나 칵테일 새우를 이용하면 더욱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생새우를 이용하는게 맛이 훨씬 좋아요. 새우의 맛과 향이 살아 있는 느낌이랄까요?ㅋㅋ 





감바스는 박나래의 나래바 메뉴로도 유명하죠! 


그만큼 술안주, 특히 와인 안주로 정말 좋은 메뉴에요. 만들기도 간단해서 요리 생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저는 연말 파티 메뉴로 준비해봤어요. 



새우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 재료 준비 >


새우, 마늘, 올리브 오일, 페페론치노 or 청양고추, 소금, 후추, 올리브


감바스 알 아히요 재료 중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가 페페론치노이지만, 페페론치노 대신 청양고추 혹은 건고추가 있으면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이거 하나 만드려고 페페론치노 장만하기가 좀 아까워서 그냥 냉장고에 있는 고추 넣어 만들었는데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맛있었어요!! 



새우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2


먼저, 새우를 손질해 줍니다. 

새우 껍질, 내장을 제거하고 머리는 버리지 말고 살려서 넣어줄거에요. 


소금, 후추 뿌려서 밑간까지 해두면 준비 끝!




새우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3


팬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마늘부터 넣어줍니다.

마늘은 정말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요. 통마늘, 편마늘, 다진 마늘 상관없이 취향껏 넣어주세요. 



새우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4


마늘이 어느 정도 익으면 고추를 넣어줍니다. 


이 때 불 조절이 중요한데, 처음에는 중불로 시작해서 마늘이 노릇해지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주세요. 마늘이랑 고추는 센불에서 쉽게 타거든요. 



새우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5


마늘이 노릇해지면서 맛있는 냄새를 풍기기 시작하면 손질해 둔 새우를 넣어 익혀줍니다. 그리고 소금, 후추로 마무리 간을 해주면 요리 끝이에요.  



새우 감바스 알 아히요 1


감바스 알 아히요 완성!


저는 올리브도 추가로 넣어줬는데 올리브 오일과 올리브 같이 먹으니 풍미가 더 좋네요. 파슬리가 있다면 더욱 그럴 듯 할 것 같아요. 



새우 감바스 알 아히요 2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빵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저는 마늘빵에 올려서 먹었어요!ㅎㅎ 

이렇게 빵에 오일을 듬뿍 적신 후에 새우를 올려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감바스 알 아히요는 오일을 베이스로 한 요리라서 느끼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에요. 오히려 담백하고 향긋하고 매콤하고 누구나 좋아할 맛이에요.   


와인 안주, 맥주 안주, 브런치 메뉴 등등 두루 두루 활용하기 좋아요. 만들기 쉽고 대충 만들어도 맛있거든요~ㅎㅎ 남은 오일은 버리지 말고 파스타 만들어 먹으면 남김없이 말끔히 먹을 수 있어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진짜 맛있는 새우 요리! 한 번 먹으면 반하게 된답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