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단호박죽] 초간단 단호박 요리. 단호박죽 만들기. 단호박죽만드는법.


초간단 단호박죽 만들기


30분이면 뚝딱! 

한끼 식사로도 손색 없는 단호박죽~

오늘의 저녁 메뉴 되겠다.ㅎㅎ


얼마 전 동네마트에서 할인판매하고 있어 몇개 사놓은 단호박.

한 개에 1980원이라니 단호박을 좋아하는 내가 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 세 개를 사왔더랬다.


사다놓고 고구마처럼 쪄서 간식으로 한조각씩 먹다가 냉장고에 넣어두고 깜박 잊고 있었는데, 

꽃샘추위로 날도 쌀쌀하고 호박죽이 급 땡겨서 단호박죽을 만들어보았다.



단호박죽만들기_초간단_단호박요리_단호박죽만드는법



단호박죽 만드는 법


< 재료 >


단호박, 팥, 찹쌀가루

꿀(설탕), 소금



단호박죽만들기_초간단_단호박요리_단호박죽만드는법단호박죽만들기_초간단_단호박요리_단호박죽만드는법



1. 팥은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미리 삶아준다.

 ( 단호박죽 만드는 건 진짜 간단한데 요 팥 삶는게 은근 오래 걸린다. )


2. 찹쌀가루는 물에 풀어 준비.



단호박죽만들기_초간단_단호박요리_단호박죽만드는법단호박죽만들기_초간단_단호박요리_단호박죽만드는법



3. 단호박을 깨끗이 씻고 껍질을 벗긴다.

난 미리 쪄 놓은 단호박을 사용했다.

( 단호박을 십분정도 찌면 자르기도 편하고 껍질을 벗기기도 편하다.)


4. 냄비에 단호박을 썰어넣고 물을 자작하게 붓고 끓인다.



단호박죽만들기_초간단_단호박요리_단호박죽만드는법단호박죽만들기_초간단_단호박요리_단호박죽만드는법



5. 푹푹 끓이면 단호박이 쉽게 뭉게 진다. 

단호박이 다 뭉게지면 눝지 않도록 잘 저어가며 끓여준다.


6. 미리 삶아둔 팥을 넣는다.




단호박죽만들기_초간단_단호박요리_단호박죽만드는법



7. 웬만큼 되직하게 끓었다 싶음 찹쌀가루를 넣어가며 농도를 조절한다.


마지막에 소금과 꿀로 입맛에 맞도록 간을 해주면 끝.



단호박죽만들기_초간단_단호박요리_단호박죽만드는법



처음 만들어본 호박죽인데 생각보다 진짜 간단했다.


단호박으로 죽을 끓이니 늙은 호박보다 더 달고 진한 것 같다.

노오란게 색도 더 고운 듯~ㅎㅎ



단호박죽만들기_초간단_단호박요리_단호박죽만드는법



단호박죽만들기_초간단_단호박요리_단호박죽만드는법



나는 팥을 좋아해서 팥도 듬뿍 넣어 만들었는데 

팥을 싫어하거나 없으면 굳이 안넣어도

단호박만으로 달달한 단호박죽을 만들 수 있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눈건강과  감기예방에도 좋은 단호박~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는데 단호박죽을 기본 두대접씩 먹는 나는 해당사항 없겠다;;

얼굴도 자꾸 붓는 거 같은데 단호박이 효과가 있을려나...ㅎㅎ


먹을게 하나도 없었는데 단호박죽으로 간단하게 한끼 뚝딱 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