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부암동 데이트] 산모퉁이 카페 & 부암동 쭈꾸미


부암동 산모퉁이 카페 & 부암동 쭈꾸미


지난 가을, 휴일을 맞아 다녀온 서울 부암동 입니다.

부암동은 서울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지만 참 서울 같지 않은 곳이기도 해요. 북적이지 않고 여유가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요~ 걷기 좋은 길도 많아서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할 만 한 곳입니다.


** 부암동 가는 길 **


경복궁역 3번 출구에서 마을 버스를 타고 부암동 주민센터에서 내립니다. 내려서 발길 닿는 대로 걷다보면 경치도 좋고 볼거리가 참 많아요. 


저는 이 날 백사실 계곡을 가 볼 생각이었지만 걷다보니 시간이 너무 늦어지는 바람에 가까운 부암동 쭈꾸미에서 저녁을 해결하고 커피프린스 촬영지로 유명한 산모퉁이 카페에 들러 커피 한 잔 하고 왔어요.


서울 데이트 하기 딱 좋은 곳~ 부암동 데이트!^^



부암동_데이트_성곽길



언덕을 걷다보니 인왕산도 멋지게 보이네요.

부암동은 경치가 좋은 곳이 많아 날씨가 맑고 화창한 날 가는게 좋아요.



부암동_데이트_성곽길_1



시간이 어중간해 백사실 계곡을 포기하고 성곽길을 따라 걸어봅니다.

가끔은 이렇게 걷는 것만으로 힐링이 되는 느낌이 들어요.


부암동은 평지보다는 언덕길이 많아서 발 편한 신발은 필수입니다~!



부암동_맛집_부암동쭈꾸미_데이트_



저녁시간이 되니 슬슬 배가 고파져서 부암동 쭈꾸미를 찾았어요.

부암동 쭈꾸미는 부암동 주민센터에서 창의문 길을 따라 쭉 올라가다보면 나옵니다.





부암동_맛집_부암동쭈꾸미_데이트_1



저는 매콤한 쭈꾸미 철판볶음을 주문했어요. 

쭈꾸미 철판볶음 가격은 2인 20,000원입니다.



부암동_맛집_부암동쭈꾸미_데이트_2



쭈꾸미가 아주 실합니다. 양념된 쭈꾸미가 양배추, 양파, 버섯, 대파와 함께 나오네요.

왕새우 두 마리도 들어있어요~~



부암동_맛집_부암동쭈꾸미_데이트_2



반찬은 피클, 김치, 콩나물 무침, 쌈 싸먹을 수 있게 깻잎, 상추가 나와줍니다.



부암동_맛집_부암동쭈꾸미_데이트_3



쭈꾸미 철판 볶음~!!

보기에는 별로 안 매워 보이는데 먹어보니 저한테는 좀 매웠어요.ㅠㅠ

콩나물 리필해서 같이 볶고 깻잎도 넣어서 먹으니 좀 낫네요.



부암동_맛집_부암동쭈꾸미_데이트_5



매콤한 쭈꾸미 볶음~ 맛있겠죠?ㅎㅎ



부암동_맛집_부암동쭈꾸미_데이트_4



볶음밥으로 맛있게 마무리 했어요.^^



부암동_산모퉁이_카페_데이트_가격_1



다음 코스는 부암동 산모퉁이 카페 입니다.





부암동 산모퉁이 카페는 창의문을 지나 한참을 올라가야 나와요. 

진짜 산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름이 산모퉁이 카페인 듯~ㅋㅋ



부암동_산모퉁이_카페_데이트_가격_2



입구도 정말 분위기 있죠? 

정원 같이 꾸며놔서 낮에 와도 예쁘고 밤에 오면 은은하게 조명이 켜져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부암동_산모퉁이_카페_커피프린스_데이트_가격_1



산모퉁이는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촬영 장소라서 

커피 프린스 배우들 사진이며 소품, 그림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어요. 



부암동_산모퉁이_카페_커피프린스_데이트_가격_2



워낙 유명했었는데 저는 드라마를 안 봐서 별 감흥은 없네요.

분위기가 좋아서 만족합니다.ㅋㅋ 



부암동_산모퉁이_카페_커피프린스_데이트_가격_3



산모퉁이 카페 음료 가격은 보통 8,000원 ~ 9,000원 입니다.


아메리카노를 포함해 라떼, 모카 등 커피 종류는 다 8,000원

얼그레이, 캐모마일, 그린 티 등 차 종류도 8,000원


그 외에 에이드나 비어 종류는 9,000원 입니다.



부암동_산모퉁이_카페_커피프린스_데이트_가격_4



산모퉁이는 워낙 유명한 곳이라 주말이나 휴일에는 사람이 정말 많아요. 


특히 이 곳은 실내보다는 야외 테이블이 항상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야외 테이블 앞으로 인왕산과 성곽길이 보이는데 밤에는 성곽길을 따라 조명이 들어와 야경도 좋더라구요. 

테이블도 구석 구석 많이 있어서 사람들 많아도 앉을 자리가 있어요.



부암동_산모퉁이_카페_커피프린스_데이트_가격_5



카페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어 내려가보니 

지하도 이렇게 아기자기 하게 꾸며져 있네요.



부암동_산모퉁이_카페_커피프린스_데이트_가격_6



카페라기보다는 무슨 소품파는 가게 같아요. 

소품들도 많고 드럼과 피아노도 놓여져 있고 흔들의자도 있어요. 

사진 찍으면서 놀기에 딱 좋네요.ㅋㅋ





즐거웠던 부암동 나들이~♥


부암동은 여유롭게 거닐기도 좋고 

분위기 좋은 카페와 맛집도 많아 

연인들이 데이트 하기 너무나 좋은 곳 같아요. 


다음에는 이번에 못 가 본 백사실 계곡과 

지나가면서 본 윤동주 문학관도 한 번 들러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