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노원 맛집] 풍성진 감자탕. 푸짐한 뼈다귀 해장국 추천!


노원 맛집 - 풍성진 감자탕


얼마 전에 자주 가던 감자탕 집이 문을 닫아서 아쉬웠었는데 노원에서 맛있는 감자탕 맛집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노원역 근처에  약속이 있어서 갔다가 우연히 들어갔는데 아주 맛있더라고요.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 뜨끈뜨끈한 뼈다귀 국물이 딱이네요!ㅎㅎ   



노원 맛집 풍성진 감자탕 뼈다귀 해장국 1


풍성진 감자탕

푸짐한 뼈다귀 해장국 추천!  



'풍성진'이라는 가게 이름이 정말 잘 어울리는 곳이었어요. 

그만큼 양도 많고 맛도 좋습니다. 



노원 맛집 풍성진 감자탕 뼈다귀 해장국 2


가게는 노원역 부근 문화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앞으로 종종 찾게 될 것 같아 기억해뒀어요ㅋㅋ

요즘 감자탕 집도 프랜차이즈가 많은데 이곳은 개인이 운영하는 곳인 것 같아요.



주소 : 서울 노원구 상계동 326-2



노원 맛집 풍성진 감자탕 뼈다귀 해장국 3


가게 내부가 아주 깨끗하고 밝은 분위기에요! 


의자 자리도 있고 좌식 테이블도 있어서 취향껏 자리를 잡으면 됩니다. 전 마룻바닥에 앉아 편안히 먹는걸 좋아해서 안쪽 구석으로 자리 잡았어요. 

아직 초저녁이라 사진에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보이는데 제가 음식을 주문하고 나니 그때부터 사람들이 많아져서 가게 안이 꽉 찰 정도였어요. 인기가 많은 곳인가 봅니다.  



노원 맛집 풍성진 감자탕 뼈다귀 해장국 4


풍성진 감자탕 메뉴~!! 


감자탕에는 뼈다귀 전골과 묵은지 전골 두가지 종류가 있어요. 뼈다귀 전골 가격은 대 35,000원/ 중30.000원/ 소 25,000원 입니다. 전골에는 여러가지 사리를 추가해서 먹을 수가 있어요.


전골은 2명이 먹기에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저희는 뼈다귀 해장국 하나씩 주문해서 먹었어요. 뼈다귀 해장국 가격은 7,000원! 다른 감자탕집과 비슷한 가격이에요. 


이외에도 메뉴에 돈가스, 냉면도 있습니다. 



노원 맛집 풍성진 감자탕 뼈다귀 해장국 5


기본 반찬들

김치, 깍두기, 마늘장아찌, 풋고추, 겨자소스


여기 김치가 아주 매콤하니 맛있었어요. 

깍두기도 시원달달해서 해장국과 곁들여 먹기에 좋습니다.   




"뼈다귀 해장국"


뚝배기 그릇 위로 뼈다귀 하나가 다 나와있을 정도로 엄청 크고 푸짐해요. 

들깨가루와 대파도 듬뿍 올려주시네요.



노원 맛집 풍성진 감자탕 뼈다귀 해장국 7


국물이 아주 진하고 얼큰합니다. 

전골 국물같이 오랫동안 끓여낸 듯한 진득한 국물이에요. 


저는 평소에 좀 심심하게 먹는 편이라 간이 좀 세게 느껴지긴 했는데 확실히 맛있긴 합니다.



노원 맛집 풍성진 감자탕 뼈다귀 해장국 11


거대한 뼈다귀~~!!

큰돼지를 쓰는지 뼈다귀 크기가 역대급이었어요.



노원 맛집 풍성진 감자탕 뼈다귀 해장국 12


뼈다귀는 당연히 두조각씩 들어있는데 크고 살도 많아서 발라 먹는 재미가 있어요. 젓가락으로 발라먹다가 에라 모르겠다~하고 손으로 들고 뜯었습니다. 고기 먹을 땐 둘 다 말도 별로 안하고 무아지경~ㅋㅋ



노원 맛집 풍성진 감자탕 뼈다귀 해장국 13


전 뼈다귀 해장국 먹을 때 나오는 요 겨자소스가 왜 이렇게 맛있는지 몰라요.

살코기 발라서 콕 찍어 먹으면 없던 입맛도 싹 돌아올 것 같아요ㅎㅎ



노원 맛집, 풍성진 감자탕! 뜨끈뜨끈 진한 국물과 푸짐한 뼈다귀~   


먹다보니 밥 한공기로는 부족해서 공기밥 하나 더 주문해서 먹고 왔어요. 뼈다귀 해장국 간만에 맛있게 먹었네요. 옆 테이블에 뼈다귀 전골 나오는 것도 보니까 정말 엄청 푸짐하게 나오더라고요. 여러명이 푸짐하게 먹기에 감자탕만한 메뉴도 없죠! 

집 근처에 있으면 가족들하고 와도 좋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어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