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알찬 구성의 맛있는 즉석 떡볶이!


의정부 맛집 - 꼬시나 떡볶이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며칠 전에 의정부에서 아주 맛있는 즉석 떡볶이를 먹고 왔어요. 의정부 토박이 친구가 알려준 곳인데 학창시절에 자주 갔던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떡볶이 좋아하는 거 알고 제 입맛에 딱 맞는 곳을 추천해 줬어요~ㅎㅎ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즉석떡볶이 1


의정부 꼬시나 떡볶이 전문점


떡볶이집 이름이 특이해서 기억에 남아요. 

"꼬시나~"ㅋㅋ



의정부역 근처 자주 지나다녔었는데 여기 이렇게 맛있는 떡볶이 집이 있는 줄 몰랐네요.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맞는 듯~!! 행복로 거리 중간 쯤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기도 아주 쉬웠어요.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즉석떡볶이 2


꼬시나는 탑텐 바로 옆 건물 2층에 있어요. 



주소 : 경기 의정부시 행복로 23-1


영업시간 : 매일 11시~22시, 화요일 휴무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즉석떡볶이 3


매장은 이런 상큼한 분위기~^^


친구가 학창 시절에 자주 갔다고 해서 오래되고 허름한 학교 앞 떡볶이집 생각했는데 예상과 다르게 아주 깔끔했어요. 인테리어가 참 특이한 게 벽지가 모두 코팅된 메모지로 가득차 있습니다.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즉석떡볶이 4


처음엔 알록달록 타일인 줄 알았는데 메모지 낙서를 하나하나 이어붙여서 벽지로 만들었더라고요. 벽이랑 천정까지 전부 다 메모지!ㄷㄷㄷ 이거 만드는데 시간 엄청 들었을 것 같아요. 

근데 벽에 낙서 있는 것보다 훨씬 깨끗하고 산뜻해 보입니다.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즉석떡볶이 5


꼬시나 메뉴


여러가지 구성이 있는데 전부 엄청 저렴합니다. 2인분은 작은냄비, 3인분은 큰냄비 이렇게 주문할 수가 있어요. 떡도 기호에 맞게 쌀떡, 밀떡 중에 선택할 수 있고 치즈떡, 고구마떡 등 여러 종류의 떡이 들어있는 스페셜 떡볶이 메뉴도 있어요.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즉석떡볶이 6


전 기본 쌀떡볶이 작은냄비로 주문해봤어요. 재료들이 참 예쁘게 담겨서 나옵니다~ㅎㅎ 


여기는 떡볶이에 떡과 오뎅뿐만 아니라 메추리알, 만두, 쏘세지, 면사리가 포함되어 있어 사리를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세트 구성이 아주 알차서 좋아요. 파, 양배추, 깻잎도 듬뿍 들어있어요.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즉석떡볶이 7


떡볶이 소스는 맑은 고추장색깔이에요. 끓이기 전에 많이 맵진 않을까 걱정되서 살짝 먹어봤는데 딱 적당한 정도였어요. 매운 거 잘 못 먹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만큼 매콤달콤한 양념입니다.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즉석떡볶이  8


바삭한 만두튀김은 끓기 전에 먼저 먹어버렸어요. 근데 메뉴판에 김말이도 나온다고 적혀있었던 것 같은데 만두와 쏘세지만 나오더라고요~ 튀김 좋아하는데 튀김만 따로 더 시킬걸 그랬나 봅니다.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즉석떡볶이  9


보글보글~ 즉석 떡볶이!!

적당히 졸여지면 라면사리부터 공략~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즉석떡볶이 10


쌀떡은 간이 늦게 배기때문에 면사리부터 먹다가 국물 더 졸여서 먹었어요. 

양념이 맛있어서 끓일수록 더 맛있어지더군요!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즉석떡볶이 11


떡볶이 싹싹 다 긁어먹고 볶음밥으로 마무리했어요. 남은 양념에 볶아주시는 볶음밥도 아주 맛있습니다. 옥수수콘이 들어있어서 씹히는 맛도 좋고 바닥에 살짝 눌려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의정부 맛집! 꼬시나 떡볶이~ 동네마다 떡볶이 맛집이 하나씩 있기 마련인데 이곳도 역시나 맛있었습니다. 즉석떡볶이 좋아하면서 생각처럼 입맛에 잘 맞는 곳이 없었는데 꼬시나 떡볶이는 맛, 가격 모두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 의정부에서 떡볶이가 생각날 땐~ 꼬시나! 앞으로도 종종 찾게 될 것 같아요.^^


, 양이 아주 많지는 않아서 많이 드시는 분들은 2명이서 큰냄비로 주문해도 될 것 같아요. 대식가인 저희는 살짝 아쉬웠다는~ㅎㅎ 다음엔 튀김이나 순대를 추가해서 먹기로 했어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