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의정부 맛집] 삼청동 냉면집. 코다리 냉면 매콤 달콤 맛있어요!


의정부 맛집 - 삼청동 냉면집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날이 더워지면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냉면 아니겠어요~!! 근데 제가 최근에 들른 냉면집들은 다 생각보다 너무 맛이 없어서 이럴 바에는 집에서 둥지냉면 끓여먹는게 낫겠다고 농담삼아 말하곤 했었지요ㅋㅋ 


오늘은 간만에 정말 맛있는 냉면을 먹고 와서 기분이 좋네요.^^


삼청동 냉면집 코다리 냉면


의정부 냉면 맛집! 

코다리 냉면 진짜 맛있어요. 



동네에 코다리 냉면 맛있게 하는 집이 없어져서 무척 아쉬웠는데 집 근처는 아니지만 우연히 또 맛있는 냉면집을 알게됐어요! 참고로 저는 밍밍한 평양 냉면 스타일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여기는 제 입맛에 아주 딱 맞아요~ㅎㅎ



의정부 맛집 삼청동 냉면집


삼청동 냉면집은 삼청동이 아닌 의정부 행복로에 위치하고 있어요. 항상 북적이는 젊음의 거리 골목이에요. 저도 여기 지나다니다가 몇 번 봤는데 건물 앞에 냉면 입간판이 큼지막하게 세워져 있는 곳이에요 .

 



주소 :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176-3 2층



의정부 맛집 삼청동 냉면집 1


손님이 좀 있어서 가게 내부를 자세히 못 찍었는데 인테리어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색 조화도 좋고 뭔가 따뜻한 분위기에요. 



의정부 삼청동 냉면집


근데 이거 심히 가독성 떨어지는 메뉴판은 뭔가요??ㅋㅋㅋ 진심으로 메뉴판은 새로 바꾸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암튼, 메뉴를 보자면 냉면 전문점인 줄 알았는데 쭈꾸미도 있고 칼국수도 있고 뭔가 다양합니다. 저는 코다리 물냉, 코다리 비냉+간장불고기 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일반 냉면은 5,500원, 코다리 냉면은 7,000원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삼청동 냉면집 코다리 물냉면


코다리 물냉면.


코다리 냉면은 다 비냉 형태로 나오는 줄 알았는데 이 집은 물냉으로도 나옵니다. 살얼음 띄워서 시원하게 나오는 물냉면 위에 코다리 무침이 얹어져서 나와요. 육수가 심심하지 않고 식초, 겨자 따로 첨가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이 되어 있어요. 



삼청동 냉면집 코다리 물냉면


코다리 무침은 아주 큼지막해서 가위로 좀 잘라 먹었어요. 양념이 매콤 달콤한게 딱 입맛 돋구는 맛이에요! 쫄깃하니 맛있습니다. 



삼청동 냉면집 간장 불고기


석쇠에 구운 간장 불고기


양이 좀 적어보이나요? 냉면에 곁들여 먹는 불고기는 1인분만 주문했거든요~ 

사실 코다리 냉면에 고기는 없어도 될 것 같아 냉면만 먹으려다가 하나만 주문해봤는데 불고기도 무척 맛있습니다. 달콤한 양념에 불향도 제대로고 고기도 부드러워요. 



삼청동 냉면집 코다리 비빔냉면


코다리 비빔 냉면.

매콤한 비빔냉면 위에 역시 코다리 무침이 듬뿍! 전 매운걸 잘 못 먹어서 조금 매웠어요.  



삼청동 냉면집 코다리 냉면


좀 맵다 싶을 땐 달콤한 간장 불고기랑 같이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역시 비냉에는 고기가 잘 어울려요.



코다리 냉면이 맛있는 삼청동 냉면집. 

전 특히, 코다리 물냉면이 맛있었어요. 시원한 육수와 코다리 무침이 아주 잘 어울렸어요. 그리고 비빔냉면의 양념장보다 코다리 양념이 더 맛있더라고요.


올여름 냉면이 생각날 때 종종 먹으러 가야겠어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