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충무로 맛집] 목포 독천낙지. 푸짐한 낙지 정식! 낙지비빔밥 + 연포탕


충무로 맛집 - 목포 독천 낙지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아직 한여름도 아닌데 벌써부터 무더위가 시작됐네요ㅠㅠ 유난히도 더웠던 하루, 맛있는 낙지 정식 먹고 몸보신 좀 하고 왔습니다. 여름 대비용이랄까요~ㅎㅎ



충무로 맛집 목포 독천낙지


목포 독천 낙지에서 먹은 푸짐한 낙지 정식이에요!

낙지 비빔밥에 시원한 연포탕을 함께 먹을 수 있는 꽤 괜찮은 구성입니다. 



더위에 지쳐 쓰러진 소도 일어나게 한다는 낙지!ㅎㅎ 전 산낙지는 못 먹지만 낙지, 오징어, 쭈꾸미, 문어 요런 연체 동물은 다 아주 좋아해요.  그 중에서 보양식으로는 낙지가 최고라지요~^^



충무로 맛집 목포독천낙지 1


목포 독천낙지는 충무로에 위치하고 있어요. 

충무로역에서 한 5분 정도 거리에요. 



주소 : 서울 중구 필동3가 10-1



충무로 맛집 목포독천낙지 2


낙지 전문점답게 가게 앞 수족관은 살아있는 싱싱한 낙지들로 가득합니다. 



목포 독천낙지 가격 메뉴


메뉴는 상당히 다양한 편이에요! 


어떤 메뉴를 먹어야 할지 고민을 꽤나 하다가 낙지정식으로 주문해 봤어요. 비빔밥과 연포탕, 반찬 6가지가 포함된 메뉴로 1인당 만원의 저렴한 가격입니다. 



목포 독천낙지 낙지정식


가격이 저렴해서 별로 기대는 안했는데 생각보다 잘~ 나옵니다. 

특히, 연포탕! 한 냄비 가득 푸짐합니다. 


단, 사람들이 너무나 많아서 음식 하나 하나 다 나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어요. 그릇이랑 물컵도 없어서 셀프로 다른 테이블에서 가져오고 그래야 했어요. 정신이 좀 없네요.ㅋㅋ 



충무로 목포독천낙지


반찬 6가지 - 배추김치, 백김치, 피클스러운 오이소박이, 계란말이, 샐러드, 낙지 젓갈.


반찬이 심심하니 낙지 요리와 함께 먹기 좋더라고요. 다른 반찬은 곁다리용이고 낙지 젓갈이 진짜 맛있었어요. 맨밥에 쓱쓱 비벼 먹으면 밥 한그릇 뚝딱일 듯!ㅎㅎ 낙지 젓갈은 따로 판매도 하던데 하나 사고 싶을 정도였어요.



목포 독천낙지 낙지비빔밥


낙지 비빔밥.



목포 독천낙지 낙지비빔밥 2


낙지가 꽤 들어있긴 한데 사실 양념 맛이 그렇게 제 입맛에 맞지는 않았어요. 색깔은 맛깔스러운데 양념이 매콤한 것도 아닌 것이 향신료 맛도 좀 강하고 뭔가 특이합니다. 


전 비빔밥에 낙지 젓갈 넣어서 비벼 먹었어요. 젓갈 넣어서 먹으니 훨씬 맛있습니다.



목포 독천낙지 연포탕 1


보글보글 연포탕!

2인분이라서 낙지는 2마리~



목포 독천낙지 연포탕 2


질겨지기 전에 얼른 잘라서 먹으니 낙지가 야들야들하네요.

미나리가 많이 들어있어서 국물도 아주 시원합니다.



목포 독천낙지에서 낙지 비빔밥은 별로 였지만 낙지 젓갈, 연포탕은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에는 낙지 철판으로도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음식이 푸짐하게 나와서 먹고 나니 아주 든든합니다!

더위에 지칠 때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낙지로 몸보신 하세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