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종로/종각 맛집] 60계 치킨 본점.이영자 치킨. 고추치킨 추천!


60계 치킨 종로 본점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불금을 즐기러 오랜만에 종로로 나가봤어요~ 불금에는 치맥이 진리!ㅎㅎ 


맛있는 치킨집이 어디 없나 둘러보다가 60계 치킨 본점이 종로에 엄청 크게 있길래 가봤습니다. 원래 BHC 치킨에서 먹으려고 했는데 종로점이 없어졌더라고요~ 치킨집은 60계치킨, 노랑통닭, 오빠닭 등이 있었어요.  



60계 치킨 불금 치맥 1


60계 치킨은 배달로만 먹었었는데 매장에서 먹으니 뭔가 새롭네요. 배달치킨도 맛있게 먹긴 했지만 확실히 매장에서 바로 먹는 게 훨~~씬 맛있긴 합니다. 





항상 배달 시키고 나서 CC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조리과정 지켜보곤 했었는데 종로점에도 CCTV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ㅎㅎ 




종로 종각 맛집 60계 치킨 본점 1


매장 엄청 크죠? 종각 젊음의 거리에서 가장 좋은 자리에 떡하니 위치하고 있어요. 무려 3층 건물 전체가 60계 치킨입니다. 요즘 잘 나가나 봐요~~


그도 그럴 것이 이영자 치킨으로도 유명하잖아요. 믿고 먹는 치킨 맛집!ㅎㅎ




주소 : 서울 종로구 관철동 7-4



종로 종각 맛집 60계 치킨 본점 2


60계 치킨은 매일 깨끗한 새기름으로 하루 60마리만 튀겨낸다고 해서 이름이 60계 치킨이에요! 


종로 본점은 워낙 사람들이 많으니 하루에 튀기는 닭만 해도 양이 어마어마 할 것 같은데 딱 60마리만 튀기고 그때 그때 새기름으로 바꾸는지 좀 궁금하네요. 


치킨 먹어보니 튀김 상태는 괜찮더라고요~ 기름 재사용만 안해도 그게 어디에요;;ㅋㅋ 



60계 치킨 메뉴 가격 1


60계 치킨의 메뉴판이에요. 


후라이드 치킨, 양념치킨, 간지치킨, 고추치킨, 6초 치킨 등이 있어요. 각각의 메뉴들은 윙/ 봉/ 다리 이렇게 부위별로도 주문이 가능해요. 한마리 가격은 16,900~18,900원입니다.  



60계 치킨 메뉴 가격 2


치킨 이외에 사이드 메뉴와 안주 메뉴도 있습니다. 

생맥주 가격은 500cc에 3,700원. 맥주도 가격이 올랐나봅니다. 저희 동네 맥주가격보다는 많이 비싸네요. 



60계 치킨 메뉴 가격 3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인 고추치킨과 생맥주를 주문했어요. 


60계 치킨에서 후라이드, 양념치킨, 간지치킨, 고추치킨 이렇게 먹어봤는데 고추치킨이 가장 맛있어요. 메뉴판에도 보면 고추치킨이 추천메뉴라고 되어있습니다. 



60계 치킨 불금 치맥 2


생맥주로 목부터 축이고~ 


불금이라 그런지 3층 매장에 빈자리 하나 없이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무척이나 시끌벅적한 분위기에요. 사람들은 많지만 주문한 치킨은 바로 바로 나오네요.  

  


60계 치킨 종로 본점 고추치킨 1


60계 치킨의 고추 치킨 입니다. 


달콤 짭조름한 간장 양념에 청양고추가 듬뿍 들어있어요. 청양고추가 있지만 맵지 않고 약간 칼칼한 느낌이라 매운 거 못 먹어도 충분히 먹을 수 있습니다. 



60계 치킨 종로 본점 고추치킨 2


닭가슴살을 먹어도 퍽퍽하지 않고 치킨살이 보들보들하네요. 튀김옷도 적당하고 정말 맛있어요! 



60계 치킨 종로 본점 고추치킨 3


꽤 먹은 거 같은데 아직도 이렇게 많이 남았어요. 양이 진짜 둘이서 먹기에 살짝 버거울 정도로 많아요. 아주 푸짐합니다.   


여기 웨지감자도 진짜 맛있는데 사이드 메뉴를 따로 시키지 않아도 치킨에 기본적으로 웨지감자가 함께 나와요. 소스에 같이 버무려 있는 웨지감자도 아주 맛있습니다. 





보통 간장 양념 치킨은 몇 조각 먹다보면 느끼해서 많이 못 먹는데 60계 고추치킨은 고추가 들어가서인지 전혀 느끼하지 않고 정말 중독성 있는 맛이에요. 고추가 더 많이 들어갈수록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전에 먹었던 간지 치킨은 달아서 먹다보면 좀 물렸거든요. 


치킨 중에 BHC 치킨의 맛초킹을 가장 좋아하는데 60계 치킨의 고추 치킨도 맛초킹 못지 않게 맛있습니다. 평소 맛초킹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네요! 


배달로만 먹다가 본점 매장에서 먹으니 넘 맛있어서 진짜 감동이었어요!ㅎㅎ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