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먹자

한개에 900원?! 저렴한 마카롱 '마리웨일'


900원 마카롱, 마리웨일을 아시나요?


저녁을 먹고 구리 롯데 아울렛에 들렀다가 놀라운걸 발견했습니다.

< 마카롱 900원 !!> 저~멀리 떨어져있는곳에 걸려있는 문구를 보고 마카롱 덕후인 잍걸이가 깜짝 놀라며 소리치네요. 가까이 다가가서 보니 정말 마카롱이 한개에 900원 이랍니다. 


어디서 이렇게 마카롱을 싸게 파나 봤더니 MARIWHALE이라는 처음 보는 가게군요. 


여자친구와 저는 둘다 달달한걸 좋아해서 종종 마카롱을 사먹곤 합니다. 맛있기는 하지만 가격이 보통 하나에 2천원이상씩 하는지라 자주 사먹진 못하지만요.


그런데 그에 비하면 여기는 값이 그 절반도 안되네요!


얼굴에 함박웃음을 머금은 잍걸이와 함께 식후 디저트로 먹을 마카롱을 고르러 들어가 보았습니다.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 마리웨일 마카롱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잍걸이가 본게 이거군요. 멀리서도 보일만큼 매장밖에 큼지막한 글씨로 '마카롱 900원'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나름 고급 간식인 마카롱이 900원이라니, 정말 대박이네요 ㅋ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녹차, 바닐라, 망고, 딸기, 모카등 열가지 종류의 마카롱이 전부 900원짜리 입니다. 도지마롤 스타일의 마리웨일 롤케익은 6,900원에 판매한다는군요. 그밖에 마카롱과 케이크를 합쳐놨다는 고래모양의 마리롱이라는 제품이 3,500원입니다.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마리웨일이 무슨뜻일까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바다와 고래의 합성어라는군요. ㅎ 재밌고 귀엽네요.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마카롱 종류는 위 메뉴에 적힌 열가지 외에 레몬, 솔티 캬라멜등 몇가지가 더 있었습니다. 종류가 그리 많은편은 아니지만 뭐 적진 않네요.

잍걸이와 가볍게 후식으로 먹으려고 두개씩 골라 담았습니다.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4개를 구입했더니 이렇게 종이백에 담아주시네요.

5개입, 8개입, 10개입 박스 포장제품도 판매하니 선물용으로는 박스 포장을 고르면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박스는 900원 추가금 붙습니다. 종이 포장도 귀엽네요. ;-)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아메리카노 한잔과 함께 바로 시식에 들어갑니다~ ㅎㅎ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제가 고른 녹차모카맛, 잍걸이가 고른 딸기솔트 캬라멜 마카롱 입니다.

쇼케이스안에 유난히 커다란 마카롱들이 섞여 있길래 혹시 사이즈가 두가지냐고 물어봤더니 그런건 아니고 틀없이 손으로 짜서 만들다 보니 크기가 일정하지 않다고 하네요. 

원하면 큰사이즈로 골라준다고 해서 젤 큰 마카롱들로 골라왔습니다. ㅎㅎ.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마리웨일의 마카롱 크기는 스타벅스 마카롱보다는 작고, 홍대 macaron보다는 좀더 큰 사이즈 였습니다. 값이 저렴해서 쬐끄만한 크기가 아닐까 생각 했는데, 전체적으로 작지 않고 딱 적당한 크기네요.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알록달록 귀엽죠? ㅎㅎ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바로 하나씩 맛을 보았습니다.

마카롱은 냉장 쇼케이스에 보관되어있던지라 살짝 차가웠습니다. 역시 마카롱은 차갑게 먹어야 제맛이죠. 한입 깨물어보니 바삭+쫄깃 하네요! 개인적으로 쫄깃한 식감의 마카롱을 좋아하는데 오! 이거 제 입맛에 딱이입니다. 워낙 저렴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맛있어요!

겉이 바삭한 꼬끄는 필링과 함께 쫄깃쫄깃하게 씹힙니다. 필링이 살짝 적은것같긴한데 나쁘지 않네요.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통통해서 씹는맛도 좋았습니다.

딸기맛 요거 괜찮네요. 향긋한 딸기향이 인공적이지 않고 은은해서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마카롱이 많이 달지 않습니다. 어떤 마카롱은 한입만 먹어도 미친듯이 달아서 금방 질리곤 했는데 마리웨일 마카롱은 적당히 달아서 좋네요.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녹차맛 마카롱도 맛있었어요.

녹차맛에서 어쩐일인지 미묘한 홍차향이 느껴졌는데 저는 이게 젤 맛있더군요. 녹차맛 강추 합니다. ㅎㅎ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저렴한_마카롱_900원_마리웨일



요건 모카맛 마카롱인데 유독 필링이 적게 들어갔네요. 

모카맛 필링이 달달해서 적게들어가도 은근히 달았습니다. 아메리카노 한잔과 함께 먹으니 딱 좋네요.


오늘은 네가지 맛만 먹어봤지만 전체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하나에 2~3천원씩 하는 마카롱도 꽤 먹어봤지만, 단돈 900원 짜리인 마리웨일 마카롱도 그에 뒤지지않네요. 이보다 비싸면서도 맛은 훨씬 못한 마카롱도 많이 먹어봤으니 이만하면 가성비로는 최고네요. 





인터넷 검색을 좀 해보니 요즘 마리웨일 홍대매장이 sns상에서 '개이득 마카롱'으로 꽤 유명하더군요. ㅋㅋ 지점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것같은데, 여기저기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마리웨일 900원 마카롱이 좀더 인기를 끌어 유행하게되면 다른 마카롱 가격들도 좀 저렴해지겠죠? 어찌보면 마리웨일이 고급 디저트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고도 볼수 있겠네요 ^^ 


앞으로 달달한게 땡길땐 부담없이 마리웨일 마카롱을 찾아야겠습니다. ;-)



관련글

2014/10/18  - [홍대 마카롱 MACARON] 마카롱 맛집. 홍대 디저트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