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가지 요리] 초간단 가지볶음 만드는 법. 매콤 짭쪼름한 밥반찬~


[가지 요리] 초간단 가지볶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야무지게 놀고먹자, eatgirl 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밥 반찬으로 가지볶음을 만들어 봤어요. 어렸을 땐 미끄덩한 가지가 참 싫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가지 맛에 눈을 뜨고부터 자주 해먹는 음식이에요. 아직까지도 푹 익혀먹는 가지 무침은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매콤 짭쪼름하게 만든 요 가지 볶음은 제가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에요.



가지볶음 가지 요리 1



만들기도 간단해서 한 5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어요.

가지는 다이어트 음식이라 많이 먹어도 살도 안 찌고 건강에도 좋답니다.



【 가지볶음 재료 준비 】


가지 1개, 청양고추 1개, 양파 1/2개

간장 2큰술, 물엿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고춧가루 1/2큰술

통깨, 식용유, 들기름


가지볶음 가지 요리 2



대파로 파기름 내서 볶으면 더 맛있는데 없어서 마늘로 대체했어요. 

고추는 색감 살리는 매콤한 홍고추로 준비~



가지볶음 가지 요리 3



가지는 깨끗이 씻어 어슷썰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제가 사용한 가지는 크기가 상당히 커서 보통 가지의 1.5배 양이었어요.



가지볶음 가지 요리 4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볶다가 썰어 놓은 가지를 넣어줍니다. 



가지볶음 가지 요리 5



양파와 홍고추도 넣어주고~


가지가 들어가면 기름을 다 흡수하기 때문에 기름기가 거의 없어지죠

이 때 들기름 살짝 둘러서 볶으면 맛과 향이 더 좋아져요.



가지볶음 가지 요리 6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한 번에 쫘악~ 뿌려줍니다.


개인 취향이겠지만 전 가지 물컹거리는 게 싫어서 센불에서 후다닥 볶는 편이에요. 

볶을 때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두면 시간도 단축되고 더 빨리 볶아낼 수 있어요. 



가지볶음 가지 요리 7



마지막으로 매콤한 고춧가루를 넣어 마무리 합니다.



가지볶음 가지 요리 8


가지볶음 가지 요리 9



5분이면 완성되는 초간단 가지볶음입니다.



센불에서 빠르게 볶아서 가지의 식감이 살아 있어요. 매콤하면서 짭쪼름한 맛이 밥반찬으로 딱입니다. 

가지 크기가 꽤 컸었는데 그 많은 양을 혼자 다 먹어버렸네요. 가지가 주식, 밥이 반찬인 듯~ 밥보다 가지를 더 많이 먹은 것같아요ㅋㅋ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가지~ 물컹거리는 식감이 싫다면 무침보다는 볶음으로 드셔보세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